심한 불안감이 계속돼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심한 불안감이 계속돼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평소 걱정이 많은 성격이라 항상 그랬듯 불안감에 대해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았는데 점점 불안감이 심해집니다. 약 일주일 전부터는 헛구역질이 계속 나왔는데 예전에도 긴장하면 종종그랬던 터라 괜찮아지겠지 생각했지만 3일 전부터 심하게 구토를 하기 시작했습니다.예상이 가는 원인들이 있긴 하지만 그것들이 직접적으로 큰 영향을 *** 건 아닌 것 같고 그것들로 인한 여러가지 스트레스가 쌓여 심리적인 문제로 온 것 같은데 불안감과 우울감, 그리고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 학업이손에 잡히지 않고 학교생활을 정상적으로 해내기가 힘에 부칩니다. 즐거운 일이나 웃긴 일이 있어도 그저 머릿속이 복잡하고 웃음이 나지 않습니다. 하루에도 몇번씩 막을 수 없이 눈물이 납니다. 부모님이 걱정하실 까봐 우려되고, 친구들도 다들 힘들텐데 괜히 짐을 얹어주는 기분이 들어 누구에게도 털어놓기가 힘들어 더더욱 지칩니다. 어떻게 해야할지 도저히 갈피가 잡히지 않아 이렇게 글을 씁니다…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봐야 할까요?
우울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임도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마카님 혼자서 모든 것을 감당하려 하지 말고, 필요할 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안
#우울
#스트레스
#학업
#대인관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전문 상담사 임도현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평소에도 걱정이 많은 편이라서, 최근에는 불안감이 더해져서 학업에 집중하기가 힘들어지셨어요. 이로 인해 신체적인 증상까지 나타나는 모습이 보여요. 그래도 부모님과 친구들에게 더 큰 부담을 주지 않으려고 혼자서 모든 것을 견뎌내려고 하시는 모습이 참 대단해요. 하지만 혼자서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고 지친 모습이 보여서, 마음의 지지와 동조가 필요한 상태이세요.
🔎 원인 분석
마카님, 지속적인 스트레스와 불안감이 심리적인 문제로 발전해서 신체적인 증상을 유발하고 있어요. 걱정이 많은 성격으로, 스트레스를 받기 쉬운 편이시고, 최근에 겪은 여러 스트레스 요인이 이를 한층 더 심화시키고 있는 것 같아요.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불안감과 우울감이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감정을 솔직하게 털어놓으신 건 정말 용기 있는 일이에요. 조금씩 감정을 정리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거예요. 매일 감정이나 생각을 짧게라도 일기로 적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또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불안과 스트레스의 근본 원인을 찾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모색할 수 있어요. 규칙적인 운동이나 명상, 요가와 같은 스트레스 관리 기법을 시도해보세요. 이러한 활동들은 심리적 안정을 찾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자신에게 긍정적인 말을 해주며 자존감을 높이는 연습을 해보세요. 가족이나 친구들과의 솔직한 대화도 중요해요. 내면의 감정을 공유하고 지지를 받는 것은 정서적 안정을 찾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마카님은 현재 겪고 있는 어려움을 조금씩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거예요. 혼자서 모든 것을 감당하려 하지 말고, 필요할 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카님 위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계속해서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제게 말씀해주세요. 함께 더 나은 해결책을 찾아나갈 수 있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dk81
· 한 달 전
제 생각엔 증세가 너무 심각한 것 같아요. 현재 많이 불편하죠? 저도 불안 같은 게 정말 심해서 여러가지로 정신과에서 약 먹고 있는데 점점 나아지고 있어요. 학생인 거 같은데 부모님한테 솔직하게 지금 상태를 말하고, 너무 힘들다, 구토까지 한다, 스트레스가 너무 심하다 이렇게 말씀을 드리세요. 아셔야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지역 근처 정신과에 가봐서 검사 후 약 타다 먹으면 그런 불안이 좀 줄어들 거에요. 저는 엄청 예민하고 우울증 등 기분 관련 질환도 좀 있는데 약 타다먹으면서 괜찮아졌어요. 저도 학생처럼 너무 힘들고 갑자기 눈물나고 그런 때가 10대때 있었어요. 그래도 저 나아진 것처럼 학생도 충분히 나아질 수 있거든요? 부모님이랑 같이 근처 정신과 먼저 가서 증세 얘기하고 검사 받아보세요. 행복하시길 바랄게요. 우리 잘 이겨내 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