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쉽게 화가 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요즘 쉽게 화가 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얼렁뚱땅삐용
·13일 전
안녕하세요. 초등학교 6학년 여학생 입니다. 저의 고민은 요즘 별 것 아닌 일에 화가 나고, 눈물이 나려고 하기도 합니다. 예민해진 저의 감정을 어떻게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제 감정이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를 끼칠까봐 걱정이 되어 어느정도 참고 있긴하지만 가까운 친구나 특히 부모님께 화를 내게 됩니다.🥺🥺 성적도 친구 관계도 좋고 뭐든 완벽히 최선을 다해야하는 성격이라 제 감정을 컨트롤 하지 못하는 제가 하찮고 실망스러워져서 자신감도 떨어지고 작은 일에도 저 자신을 의심하게 됩니다. 제 감정을 잘 다스리고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자존감분노조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박씨요오
· 13일 전
정말 힘드시겠어요.😥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화를 조절하는 방법을 드린다면.. 하나는 숨을 깊게 들이마시고 내쉬는 것이에요. 그리고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안전한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감정을 균형 있게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활동이나 취미를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일 거예요. 만약 감정을 조절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nmmm
· 12일 전
자연스러운 현상일 수 있어요! 사춘기에 접어들 나이로 보여요 이때는 호르몬의 변화, 신체적 그리고 정신적으로 역동적인 성장과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예요. 호르몬이라는건 인체 내에서 여러 생체 활동 뿐아니라 감정과 같은 영역에도 많은 영향을 미쳐요. 그래서 더 혼란스러울 수 있죠. 좋았다가도 한 순간 싫어지고. 혼자 있고싶다가도 같이 있고 싶고. 나 혼자 할 수 있다가도 어른의 도움이 필요하고. 호르몬의 영향 뿐 아니라 내가 누구인지 찾고, 인지하고, 성장하는 과정에서 여러 상황에 놓이고 여러 감정이 느껴지겠죠. 본인에 대해서 많은 생각과 감정을 겪어나가는 자연스러운 시기예요. 이런 시기를 거치면서 작성자님은 결국 본인만의 생각과 가치관을 가진 고유한 한 어른으로 자라겠죠! 감정이 변화하는 자신을 이상하다고만 생각하지 마세요. 성장의 자연스러운 과정이에요. 여러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어떤 '나'가 되고 싶은지 잘 느껴보세요. 물론, 순간의 감정에 너무 휘둘리는건 위험해요. 감정의 변화가 느껴지는건 자연스러운 것임을 이해하고 인정하는 것과 같이, 그 변덕스러운 감정을 잘 조절하고자 노력하는 자세도 무엇보다 중요해요! 지금처럼 차근차근 얘기를 해볼 수도 있고, 일기를 쓰면서 정리를 해본다거나, 화가 날 때 행동보다는 잠시 멈춰본다던가요. 멋있는 성장을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