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 초반인데 출근날이 무섭고 우울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입사 초반인데 출근날이 무섭고 우울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치리링66
·한 달 전
저는 22살 제과제빵사입니다. 전에 다니던 직장에서 일도 사람도 너무 힘들어 지쳐서 퇴사하고 본가로 돌아와 1년반을 알바하며 지냈습니다. 알바하면서는 주변 친구들을 보며 나만 뒤쳐지는 거같았습니다. 또 대학도 가고 싶지만 저희집이 사정이 힘든 편이라 제가 일을 해야 조금이나마 집안에 도움이 되다보니 일을 해야합니다. 그러다 이번에 집근처에 취업을 했는데 솔직히 일하고 싶은 열정이 별로 없고 새로운 환경이라 너무 힘듭니다. 텃새도 있고 생산이다 보니 정신이 없고 저는 사수만 따라다니며 일을 하긴 하지만 눈치 보이고 주변 동료들과 말도 섞은적이 없습니다. 저도 제가 나약하고 어쩌면 이중적인 거같습니다. 그러다보니 출근 전날 저녁만 되면 답답해지고 불안합니다. 다음날을 생각하면서 온갖 망상을 하고 걱정을 하다보니 우울해서 울다가 잡니다. 적응도 못하고 일도 못하고 솔직히 일하기 싫다보니 열정도 안 생기고 계속 놀고 싶으면서 뒤쳐지는 거같고...... 정말 너무 힘드네요 일을 그만 두기엔 걸리는게 많고 제가 너무 나약한 거같아요...
사회생활우울감두려움눈치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최원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직장생활로 불안감과 우울감으로 마음이 힘든 마카님께
#직장
#알바
#불안
#우울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최원아 입니다 :) 사연을 읽고 답변 드립니다.
📖 사연 요약
이전에 힘들었던 직장을 떠나 본가로 돌아와 알바 생활을 하며 지내고 계시다가 최근에는 집 근처에 새로 취업을 했지만 일에 대한 열정이 부족한 것 같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어려운 상황이시네요. 이로 인해 출근 전날마다 답답하고 불안함을 느끼며 우울감에 휩싸이게 되셨고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은 이전 직장에서 겪은 피로감과 현재 새로운 환경에서의 부담감이 겹쳐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주변 친구들과 자신을 비교하면서 느끼는 뒤처진다는 생각이 불안과 걱정을 더 키운 상황인 것 같고, 새로운 직장에서 고립감을 느끼고 열정을 찾지 못하는 것도 마카님의 우울감과 두려움을 증가시키는 요소인 것 같고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는 처음 시작하는 환경에서 주변에 비해 본인만 뒤처져 보이고, 또 그 상황에서 잘해내고 싶은 마음과는 달리 우울감과 불안함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것 같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본인이 하루에 할 수 있는 작은 목표를 정하고 그것을 달성했을 때 스스로를 격려하는 방법으로 자신감을 조금씩 쌓아가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일과 관련된 스트레스를 완화하기 위해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 활동이나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마음의 안정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마주하고 있는 불안이나 우울함에 대해 그것을 일으키는 생각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 생각들을 더 합리적이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꿔보는 것 또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처럼 힘들고 불안한 감정을 겪는 건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려는 과정에서 느끼는 두려움과 불안함은 내가 나약해서가 아닌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이와 더불어 조금 더 구체적인 도움을 원하신다면 필요하실때 언제든지 마인드카페 심리상담을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