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 눈치 보고 착하게 살려니 스트레스 받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13일 전
남 눈치 보고 착하게 살려니 스트레스 받고 피곤하다 그냥 막 살아버려야겠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임도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13일 전
마카님, 자신에게 솔직하게 살아가면서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균형을 맞추는 건 참 어려운 일이죠. 자신의 행복과 만족을 우선하는 방법을 배우는 게 중요해요.
#대인관계
#스트레스
#불안
#자존감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전문 상담사 임도현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남의 눈치를 보며 착하게 살려고 노력하시다가 스트레스와 피곤함을 느끼고 계시네요. 그래서 이제는 좀 더 자유롭게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계세요. 마카님의 마음이 좀 더 편안해질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 남의 눈치를 보며 착하게 살려고 하는 것은 타인에 대한 배려심과 좋은 이미지를 유지하고 싶은 마음에서 비롯된 것 같아요. 그러나 이런 노력이 스트레스와 피로로 이어지고 있어요. 타인을 만족시키려는 마음은 종종 자신의 진정한 감정이나 욕구를 간과하게 만들죠. 이로 인해 정말 자유롭게, 자신다운 삶을 살지 못하는 느낌이 들 수 있어요. 이는 자신의 본능적이고 진정한 삶에서 멀어지게 하고, 결국엔 마음의 여유와 만족감도 잃을 수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자신에게 솔직하게 살아가면서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균형을 맞추는 건 참 어려운 일이죠. 자신의 행복과 만족을 우선하는 방법을 배우는 게 중요해요. 그리고 동시에 다른 사람들에게 존중과 이해를 보여주는 것도 필요하답니다. 왜 남의 눈치를 보는지, 행동이 정말 다른 사람의 기대 때문인지 스스로에게 질문해보세요. 자신의 필요와 욕구를 확실히 파악하고, 그걸 바탕으로 결정을 내리는 연습을 해보세요. 타인과의 관계에서는 자신의 경계를 명확히 설정하고, '아니오'라고 말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며, 자신의 감정과 시간을 존중받도록 해보세요.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운동을 하거나 취미 생활, 명상 같은 것들을 해보세요. 이런 활동들이 마음의 평화를 찾고 기운을 되찾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필요하면 전문가와의 상담도 고려해보세요. 전문가의 도움으로 자신의 감정을 더 잘 이해하고 해결책을 찾을 수 있어요. 자신의 성취를 기록하고 스스로를 칭찬하는 습관도 가져보세요. 자신감이 커지면 다른 사람의 시선에 휘둘리지 않게 됩니다. 이런 노력들로 자신의 삶에 만족하고, 타인의 기대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살 수 있을 거예요. 자신의 욕구를 충실히 따르는 것은 누구에게도 해가 되지 않으니까요!
마카님 위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계속해서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제게 말씀해주세요. 함께 더 나은 해결책을 찾아나갈 수 있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소소88
· 13일 전
쇼펜하우어 추천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빼어났던수
· 2일 전
나도 막 살구싶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