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청한 게 노력도 안 하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멍청한 게 노력도 안 하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13일 전
철도 없고 쓸데없이 예민하고 사람 싫어하고 잘 하는 일도 하고 싶은 일도 없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임도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13일 전
마카님, 자신의 감정과 상태를 알아가는 것이 이미 중요한 첫걸음이에요. 자신의 관심사와 취미를 찾아보고, 새로운 활동에 도전해보세요
#대인관계
#자아/성격
#스트레스
#자존감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전문 상담사 임도현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스스로를 철이 없고 예민하며 사람을 싫어하는 편이라고 느끼고 계시네요. 또한, 잘하는 일이나 하고 싶은 일을 찾지 못하고 계시는 상황이에요. 이런 상황 속에서 마카님께서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크시겠어요. 함께 해결방법을 찾아보도록 해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의 현재 느끼고 계신 부정적인 감정과 상황에는 여러 가지 복합적인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가령, 예민함이나 사람을 싫어하는 감정은 주변에서 받는 스트레스나 갈등 때문에 생길 수도 있어요. 또한, 잘하는 일이나 하고 싶은 일을 찾지 못하는 상황은 자신에 대한 이해와 자신감 부족 때문일 수도 있어요. 이런 불확실성은 자아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을 유발할 수도 있죠. 그래서 자존감이 낮아지면서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 형성이 어려워질 수 있고, 사회적 상호작용을 피하고 싶어질 수도 있어요. 또한, 흥미나 열정을 느끼는 활동이 없다면, 일상에 대한 동기 부여가 부족하여 삶의 목표가 모호해지기도 해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자신의 감정과 상태를 알아가는 것이 이미 중요한 첫걸음이에요. 자신의 관심사와 취미를 찾아보고, 새로운 활동에 도전해보세요. 작은 성취를 경험하면서 자신에게 자신감과 만족감을 주는 것이 중요해요. 자기를 알아가는 과정을 통해 새로운 취미나 재능을 발견할 수 있어요. 또한, 자존감과 사회적 관계에 대한 문제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고려해보세요. 전문가는 원인을 찾아내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가족이나 친구, 동료와의 긍정적인 관계도 정서적 안정과 자신감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되니까요. 자신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연습을 해보세요. 자신의 강점과 성취를 인정하고, 자신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습관을 길러보세요. 또한, 규칙적인 생활 습관과 건강한 식습관, 적절한 운동도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되니까요. 이러한 접근을 통해 조금씩 자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삶에 대한 만족과 흥미를 되찾을 수 있을 거예요. 자신을 받아들이고 변화를 시도하는 것이 중요하니까, 조금씩 시도해보세요.
마카님 위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계속해서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제게 말씀해주세요. 함께 더 나은 해결책을 찾아나갈 수 있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카프리기스
· 12일 전
딱 저의 소개 같이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