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거나 화가나는 상황이 와도 아무런 감정이 느껴지지 않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힘들거나 화가나는 상황이 와도 아무런 감정이 느껴지지 않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t23
·13일 전
안녕하세요 20대 여성입니다. 얼마 전 조별과제를 해야하는 상황이였는데요 조별과제 발표기간이 다가오는 데도 저를 제외한 다른 조원들은 시큰둥한 반응을 보이더라구요 3주 전부터 저는 우리 조별과제 얘기 해야하지 않아 라고 하니 시간이 아직 많이 남았으니 나중에 하자 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아 천천히 과제를 하는 얘들이구나 했는데 발표 3일전인데도 아무것도 되어있지가 않은 상태였습니다. 이 상황에서 저는 과제를 마치는 거에 급급했습니다. 주변 지인들은 이런상황에 화가 나지 않냐고 하더군요 오히려 저는 화보다는 이 상황을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가 더 고민이였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화를 내야하는 건지 판단도 잘 서지 않아요 제가 남동생과 정말 많이 싸우면서 화를 많이 내려놓았는데 오히려 이게 독이된걸까요? 이런 상황에서 아무런 감정이 느껴지지 않는 저 괜찮은 걸까요?
감정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정상일까아닐까
· 13일 전
그건 내려놓는다기 보단 갈등상황을 회피하려하는 성향이 짙어지신거 아닌가요? 본인점수가 걸린상황에서 남들에게 맞춰주고 해야되는 것마저 늦춰지는거면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조리있게 현명하게 상대에게 전달하는 능력을 갖추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