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이랑 손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들이랑 손절
커피콩_레벨_아이콘Lilic
·13일 전
잘못을 해서 친구들한테 단체로 손절당했어요. 어떻게 살아야 할지 모르겠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선형 코치
1급 코치 ·
13일 전
용기가 필요합니다.
#대인관계
#자존감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저는 마카 전문 코치 이선형입니다. 지금 친구들과의 절연으로 많이 힘드실 것 같아요 조금이라도 도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답변 올립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정말 상심이 크셨겠어요.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큰 변화가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실 수 있어요. 이 시기를 잘 견뎌내며 자신에 대해 깊이 있게 성찰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마카님께서는 친구들한테 단체로 손절당하는 어려운 경험을 하셨군요. 지금 마음이 많이 혼란스러우실 거예요. 하지만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찾기 위해 마음을 가다듬어 보시는 시간이 필요하실 거예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이 겪으신 상황은 실수를 통해 관계가 단절되었기 때문에 깊은 상실감과 혼란을 느끼고 계시는 거예요. 때로는 우리의 행동이 예상치 못한 결과를 초래하여 사람들과의 관계에 영향을 미치게 되기도 해요. 이런 경험을 통해 마카님 자신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어떻게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할지에 대해 성찰하는 계기가 될 수도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우선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기억해주셨으면 해요. 본인의 잘못을 인정하고 성장하는 과정을 겪는 것이 중요해요. 새로운 관계를 구축하며 자신에 대해 좀 더 깊이 이해하고 가꿔나가는 기회로 삼는 것이 좋겠어요.
마카님 지금 정말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실 것 같아요. 마카님의 어떤 행동이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이런 일이 발생했는지 고민해 보셔야 할 것 같아요 지금은 너무 힘들겠지만 그 동안의 친구들과 관계에서 마카님은 어떤 모습이었는지 다시 한번 점검하는 기회로 삼으시면 어떨까해요. 만약 오해가 있으셨다면 피하기보다는 마주하시고 오해를 풀어가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사과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그 일에 직면하시어 분명하게 잘못을 용서를 구하세요. 이런 과정을 통해 새로운 관계를 만들어 가실 때에도 좋은 밑거름으로 사용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12345육
· 13일 전
자신이 생각했을 때도 확실하게 잘못한거면 손절을 당하더라도 꼭 사과로 마무리 지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건 자기자신이 제일 후회할거에요 마음 많이 안좋으시죠..진심으로 미안해하는 모습은 꼭 보여주시고 다음부터는 안그러면 되는거니까 혼자 다니더라도 죄인처럼은 절대 다니실필요없으세요.. 그러다가 용서해주는 사람이 생기던가 새로운 인연들이 또 생기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