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한 길로만 가기를 원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는 한 길로만 가기를 원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13일 전
안녕하세요 저는 18살입니다 꿈은 경찰이고 저는 대학교를 안 가고 공무원 시험으로 빨리 어른 나이에 사회로 나가길 바래요 그래서 학교 공부 때려치고 지금부터 공무원 준비를 하고 싶습니다 근데 솔직히 자퇴도 하고 싶었는데 부모님이 그건 절대 죽어도 안 된대요 닥치라고 욕도 했구요 그래서 학교는 다니고 있어요 그래서 학교 시험 신경 안 쓰고 공무원 공무 하겠다 했을 때 분명 동의를 했어요 근데 나중에 와서 또 니가 경찰 그만두고 싶으면 어카냐로 따지면서 학교 공부 하래요 영어 학원도 학교 진도 맞춰 가는거라 제가 몰라도 걍 넘어가야 돼서 끊고 싶은데 안 된대요 근데 학원은 돈이 들어가니까 전 높은 점수를 받아야만 하잖아요 근데 전 하기 싫어요 그래서 점수가 어케 나오든 상관 없는데 가르쳐준 쌤께 너무 죄송해요 진짜 부모님 설득 방법 좀 도와주세요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선형 코치
1급 코치 ·
13일 전
마카님의 준비된 모습을 보여주세요
#가족
#학업/고시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카 전문 코치 이선형입니다. 진로 결정에 대해 부모님과의 의견이 달라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마카님께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의 꿈과 그 꿈을 이루기 위한 결정에 대해서 고민이 정말 많으신 것 같아요. 마카님은 현재 18살이시고, 굳은 결심으로 경찰이 되기 위해 대학교 대신 공무원 시험 준비를 선택하셨어요. 부모님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학교는 계속 다니시면서, 공무원 준비에 집중하고 싶어 하세요. 그러나 학교 공부와 영어 학원에 대한 관심이 낮아 부모님을 설득하고 싶어 하시는데, 이 과정에서 마음이 많이 힘들어 보여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경찰이라는 꿈을 가지고 계시고 빠르게 사회에 나가고 싶다는 목표가 있으셔서 공무원 시험 준비에 전념하고 싶어 하시는 것 같아요. 하지만 마카님의 부모님께서는 학교 교육의 중요성과 미래에 대한 여러 가능성을 고려하여 학교 생활과 학원 수강에 대해 강하게 주장하시는 것 같아요. 이로 인해 마카님은 내부적인 갈등과 더불어 부모님과 의견 충돌을 겪고 계시며, 자신의 소신과 부모님의 기대 사이에서 방향을 잡기 어려워하고 계세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부모님께 여러분의 진정한 열정과 꿈을 이해시키려면, 자신의 계획을 면밀하게 세우고 그 계획이 어떻게 여러분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 과정에서 교육의 중요성과 마카님의 경찰이 되려는 꿈 사이의 균형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부모님이 마카님의 결정을 이해하고 지지하기까지 시간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그 과정에서 소통을 계속 유지하고 인내심을 가져보는 것이 좋아요.
마카님, 지금 진로로 고민이 많으실 것 같아요. 그리고 경찰이 되는 데 확고한 마음이신데 부모님과의 대화가 잘 안되고 있는 상황이라 많이 힘드실 것 같아요. 마카님께서 경찰 공무원을 준비하시길 원하시는 데 경찰이 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알아보셨으면 해요. 그리고 현재 학교, 영어 학원에서 배우는 내용을 경찰 시험에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찾아보면 어떨까 해요(한국사능력시험이나 토익 시험 등) 경찰 공무원 응시 요강도 챙겨보시고 필요한 자격 사항은 무엇인지, 지금 마카님께서 준비된 상황, 앞으로 준비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부족한 것은 무엇인지, 경찰 공무원 시험을 언제 치룰 것인지, 공부 기간은 얼마나 할 것인지, 공무원 학원은 다닐 것인지 등등 꼼꼼하게 정리해 보세요. 그리고 경찰 공무원이 되고 싶은 이유는 무엇인지 명확하게 설명하실 수 있으셨으면 해요. 이런 준비가 다 되셨다면 이 내용을 잘 정리해서 부모님과 이야기 해보세요. 만약 현재 학교생활이 못마땅해서 이를 회피하기 위한 목표라면 더더욱 고민해 봐야 할 것 같아요 이런 경우라면 부모님께서 걱정하신 대로 '경찰 하기 싫어지면 또 그만 둘거냐' 는 우려가 생길 수 있습니다. 부모님께서는 준비되지 않은 상황에서 성급하게 시작하려고 한다 생각이 드시면 걱정을 많이 하실 것 같아요. 부모님께서 신뢰하실 수 있을 만큼 분명한 목표와 정확한 계획이 필요합니다. 우선 되야 하는 것은 마카님의 준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