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일이 맞는지 잘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 일이 맞는지 잘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어리둥절한사람
·13일 전
진로고민은 항상 하는듯 ㅠ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선형 코치
1급 코치 ·
13일 전
진로는 전 생애에 걸친 중요한 작업니다.
#취업/진로
#고민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저는 마카 전문코치 이선형입니다. 마카님과 진로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기회를 가져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진로 고민은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어려움이에요. 마음이 많이 심란하실 거예요. 그 고민을 말씀해주셔서 정말 고마워요. 마카님은 진로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계시는군요. 이는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자연스러운 과정이에요. 마카님의 고민을 공유하시면서 조금씩 해결의 실마리를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은 지금 어떤 진로 과정에 계시나요? 새로운 진로 과정에 진입하시나요? 아니면 진로를 전환을 생각 중이신가요? 정확히 어떤 길을 선택해야 할지 명확하지 않아서 고민이 깊어지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자신의 관심사와 능력을 어떻게 일 또는 진학으로 연결할 수 있을지 고민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진로를 결정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관심사와 강점을 탐색해보는 것이 중요해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실제 경험을 쌓아보는 것도 도움이 돼요. 자기만의 시간을 갖고 조급해하지 않으며 천천히 결정하는 과정을 즐겨보세요.
마카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진로는 전 생애에 걸쳐 계속되는 고민꺼리 입니다. 하지만 이런 고민을 하시는 마카님은 스스로의 진로를 끊임없이 고민하시고 이를 이루어가시는 분인 것 같아요. 마카님의 지금 현재 진로 과정을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어떤 결정을 하시든 마카님이 추구하는 진로에서는 마카님이 좋아하고 잘하고 또 잘하셔서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진로를 선택하시길 응원합니다. 그 과정에서 마카님의 강점과 가치가 반영되어 진학이든 일이든 어떤 진로에서 든 의미 있고 행복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