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친듯이 외롭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미친듯이 외롭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yeon1101
·14일 전
차라리 우울했으면 조치를 취할텐데 몸이 건강해지니 이번엔 심리적으로 힘들다 그냥 외롭다 다른 마음 없이 그립고 외롭고 적적하고 시골에 혼자사는 할머니같은 마음 분명 옆에 친구들도 많이 있는데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승욱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13일 전
외로움으로 힘들어하는 마카님에게
#우울
#몸이 건강해지다
#심리적으로 힘들다
#외롭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가 김승욱입니다. 사연글로 통해 이렇게 인사드립니다.
📖 사연 요약
외로움으로 힘들어하시네요. 차라리 에너지가 없고 몸이 아프면 그것을 핑계 삼아 외로움을 잊으려 했을 텐데, 몸도 건강해지고 곁에 친구들도 있지만 외로움은 더 커져가시네요. 살아가는 게 정말 쉽지 않네요.
🔎 원인 분석
외로움이란 홀로 되어 쓸쓸한 마음이나 느낌을 말하겠죠. 사회적 동물인 인간이 타인과 소통하지 못하고 격리되었을 때 느끼게 된답니다. 늘 소통이 원활하게 되는 것이 아니기에 어떻게 보면 인간은 외로울 수밖에 없고 견디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친구들은 곁에 있지만, 외로움을 경험하시는 마카님도 내가 외로움을 어떻게 바라보는지 생각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 싶어요. 자꾸만 타인에게서 자신의 행복을 찾으려고 하는 것은 아닌지 말이죠. 간혹, 어릴 때 부모로부터 원하는 만큼 충분한 사랑을 받지 못한 경우 커서도 어릴 적 결핍된 애정을 채우기 위해 타인의 관심을 갈구하는 경우가 있답니다. 그러다 자신에게 관심을 주던 사람을 잃게 되면 다시 외로움을 느낄 수 있고요. 하지만 이 역시 다른 사람으로부터 애정을 끌어와 결핍을 채우려 하는 방법으로 밑 빠진 독에 물 붓기와 같을 수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기쁜 소식은 아니나 외로움도 하나의 감정일 뿐인 것을 기억하면 좋겠어요. 외로움이 고통스러울 수는 있으나 한낱 감정에 불과하답니다. 마카님이 느끼는 외로움은 항상 진실이라고 단정 지을 수 없으며 영구적인 것 역시 아니랍니다. 마카님 역시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사회적 동물이며, 외로움이라는 감정 자체가 머릿속의 뉴런들로부터 형성되는 것이랍니다. 물론 외로움을 느끼는 것은 아플 수 있죠. 하지만 외로움도 지나다 보면 자연스럽게 사라질 거랍니다. 마카님이 이 감정을 수용할수록 점점 사고방식에 변화가 오는 것을 느낄 것이에요. 감정을 수용하고 이 상태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산책이나 좋은 글 읽기 같은 행동을 하면 더 좋답니다.
이러한 과정이 너무 힘들고 괴롭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셔도 좋답니다. 마인드카페를 이용하셔도 좋고요. 대면상담 서비스를 받으셔도 도움이 될거라 생각해요. 용기 잃지 마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카페회원1
· 14일 전
봄인데 밖으로 나가 아이쇼핑이라도 좀 하면 나아질거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소소88
· 13일 전
시골 할머니가 불쌍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불타는나방
· 13일 전
오히려 혼자 있을 때보다 사람들 속에 있을 때 더 외로울 때도 있더라고요.. 저라도 괜찮으시면 언제든 이야기 들어드리고 최대한 도와드릴테니 편하게 답 달아주세요! 그럼 평안한 밤 되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