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병원 가야함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우울증 병원 가야함
커피콩_레벨_아이콘haidi9
·14일 전
나 진짜 우울해 죽을 것 같은데 병원 가야함 근데 정신병원 가서 약 같은 것 먹으면 *** 취급 받지 않음 근데 정신 병원가서 *** 취급 받을 빠에는 그냥 죽는게 나제 않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권경혜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14일 전
정신과 약을 복용하는 것은 정신병자일까요?
#우울
#병원
#정신병원
#약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인식전환에 도움이 되고자 몇 자 남겨봅니다.
📖 사연 요약
우울하고 힘든 마음을 겪고 계시는 것 같아요. 병원을 찾아가고 싶지만, 거기서 받을 수 있는 부정적인 인식 때문에 망설이고 계신 것 같네요. 하지만 마카님, 병원을 찾는 건 용기 있는 선택이고, 자신의 건강을 돌보기 위한 첫걸음이에요.
🔎 원인 분석
마카님, 우울함을 느끼는 것 많이 힘들 수 있어요. 자신을 돌보려는 생각이 드는 것 자체가 용기 있는 일이에요. 병원을 찾는다는 것은 건강을 챙기려는 중요한 첫걸음일 뿐, 결코 부정적인 라벨을 의미하지 않아요. 그러나, 마카님께서 느끼시는 우울감은 정말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실 거예요. 사회적인 편견 때문에 치료 받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계신 것 같아요. 이런 두려움은 많은 분들이 치료를 받는 것을 망설이게 만드는 원인 중 하나가 되곤 해요. 그리고 더욱 악화가 될 수 있지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우려와 두려움은 정말 이해가 가요. 우리 사회에는 아직 정신건강에 대한 오해와 편견이 남아 있어요, 하지만 진정한 용기는 자신의 어려움을 인정하고 필요한 지원을 찾아 나서는 데 있어요. 당신이 겪고 있는 감정과 상황을 분단히 이해하고 그것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누군가와 대화를 시작해 보는 것도 좋은 첫걸음이 될 수 있어요. 실제로 많은 유명인사들은 정신과 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과도한 스트레스와 여러 가지 개인사로 말이지요. 예를 들면, 김구라, 정형돈, 태연 님등이 있지요. 약을 복용하시면서도 열심히 자신이 할 수 있는 부분들을 실천해나가시고 계시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 분들이 정신병자로 보이시나요? 혹은 자신의 어려움을 감당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 실천하고 기능을 유지하는 분들로 보이시나요?
정신과를 꼭 가야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정신과약은 하나의 선택지입니다. 마카님께서 여러 방면으로 본인에게 도움이 되는 방안을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enssjekw
· 14일 전
정신병원 가도 그런 취급 안받아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