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는 대체 어떻게 하는 걸까. 나는 처음부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3일 전
연애는 대체 어떻게 하는 걸까. 나는 처음부터 너무 망가져 있어서 그런걸까. 남을 배려해도 재미없고 만만하게 받아들여지고, 내 뜻을 밝히면 자기색이 짙어 융화되기 힘들게 받아들여지고. 수용적이어도, 발산적이어도, 어떤 방식으로든 나는 항상 어딘가 모자란 느낌. "세상에 이런 일이" 같은 일화들만 봐도. 어떻게 저런 사람들이 연애하고 결혼했나 싶은 사람들도 많던데. 결국 다 그냥 외모인 건가. 잘난 외모덕에 숱하게 여기저기 만남을 가지면서 엄청난 히스토리를 자랑하지만 항상 뒷끝이 안좋은 주변지인을 보면 또 그것도 아닌 것 같고... 참 사람과의 연결고리. 쉽지 않네. 이어지는 것도 힘들고, 이어졌어도 유지되는 것도 힘들고. 다 사랑받고 사랑하기 위해 태어났다면서, 뭐가 이리 힘든건지 모르겠어... 아픈만큼 더 성숙하고, 더 넓은 혜안이 생겨서 그릇이 넓어지리라 믿었건만. 오히려 내색않고 받아온 상처가 쌓이고 쌓여서 곪아터지고 영혼의 불씨가 꺼져가는 것 같아. 내가 그 무슨 짓을 해도 가망이 없다고 세상이 가혹한 메시지를 남기는 것만 같아서. 내가 나한테 미안하고, 힘없는 내 존재가 너무 속상해. 도대체 얼만큼 더 힘들고 초라해야 할까. 아픈 밤이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23일 전
정말 아픈 밤이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ingting123
· 22일 전
공감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22일 전
@naphone 어떻게 하면, 타인의 애정을 바라기전에 내가 나를 더 사랑해서 나를 우선 지켜낼 힘을 키울 수 있을까요? 더 견고해지고 싶네요. ㅠ 토닥토닥 공유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22일 전
@tingting123 비슷한 감정, 다들 한번씩은 느끼겠지만. 유난히 더 힘겹게 와닿을때가 있네요. 그래도 힘내봐야겠죠.. 같이 기운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