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자주 먹는 친구 둘, 못먹는 나. 계산은 어떻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hur1367
·한 달 전
술 자주 먹는 친구 둘, 못먹는 나. 계산은 어떻게 해야된다 생각하나요? 혹은 나라면 어떻게 해야한다고 생각하나요? 술값빼고 나눈다. 술값도 같이 포함해 나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larhdms23
· 한 달 전
당연히 술값 빼고 나눠야죠 ! 보통 술 못 마시는 사람이랑 같이 술자리 가지면 음식값은 다같이 나누고 술값은 술 마신 사람끼리만 나눠요(술 값뺀다고 뭐라하는 사람 없고 뭐라하면 그 사람이 이상한겁니다) 뭐.. 만약에 술자리 인원이 10명 넘게면 복잡하니 그냥 전부 나눈다해도 세 분이면 술값은 빼서 나누는게 맞죠 !!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나의새벽
· 한 달 전
정해진 건 없겠지만 저는 술 안 마신 친구 금액은 술값 빼고 1/N 하기도 하고, 편한 사이면 임의로 적은 금액 내라고 하거나(셋이 55,000원 나왔다고 치면 만 원만 내라고 한다든지), 술도 안 마셨는데 그냥 내지 말라고 할 때도 있어요. 혹은 안주 더 먹으라고 먹고 싶은 거 하나 더 시켜주기도 합니다. 술을 얼마큼 먹었든 얼마를 내든 신경 쓰이지 않는 상황도 있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저는 한 번쯤은 농담처럼 나는 술값은 안 내도 되는 거 아니냐고 던져볼 것 같기도 하고, 정 불편하면 그런 술자리는 되도록 피할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ur1367 (글쓴이)
· 한 달 전
@rlarhdms23 역시 그렇게 생각하죠...? 지금까지는 다같이 똑같이 나눴는데 돌이켜 생각해보니 약간 억울(?)해서..ㅋㅋ 답변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ur1367 (글쓴이)
· 한 달 전
@나의새벽 안그래도 술값 안내도 되지않냐고 물어볼려구요..ㅎㅎ 지금까지는 그냥 똑같이 냈는데 친한친구가 술을 워낙 좋아하다보니 계속 끼게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