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에게 집착하게 되는것같아요+모두에게 버림받을것만 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자친구에게 집착하게 되는것같아요+모두에게 버림받을것만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명혜빈mhb1234
·24일 전
저는 남자친구랑 처음 알게된건 2년전이였어요. 그리고 며칠전 사귀게 돠었는데 남자친구는 연상입니다.저는 이혼가정이고 더 많은 사연이 있고 가정불화가 심한데 그럴때마다 그 오빠가 도움을 주었고 정말 고맙게 느껴져요.그 오빠는 게임을 자주하는데 저는 게임할때 연락하는게 당연히 답장도 힘들거니까 자주 하지 않아요.그렇지만 가끔씩 그 오빠가 답장도 잘 해주고 그럴때는 정말 좋은데 답장도 없는 날 에는 정말 자살하고싶고 담배도 피우고싶어요. 며칠전에 담배를 끊었어요.그런데 주위 사람이 무슨 힘든일이 있냐며 물어보길래 저는 솔직하게 대답했죠.그 사람은 나이가 좀 차이났고 저의 고민을 잘 들어주던 사람이였기에 그냥 말했는데 같이 있던 서버에서 추방당했더라고요.이제 남들에게 제 고민을 털어놓는것이 너무나도 무섭고 모두에게 버림받고 쓸쓸하게 죽을것같아요.이번주에 정신과로 가보려고 하는데 솔직히 좀 떨려요.어머니께 어떻게 이야기 해야하는지 정신과에서는 어떤걸로 검진하는지 알고싶어요 도와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승욱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2일 전
버려질까 두려운 마카님에게
#남자친구
#이혼가정
#가정불화
#자살
#담배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가 김승욱입니다. 사연글로 통해 이렇게 인사드립니다.
📖 사연 요약
나이 많은 남자친구분이 계시네요. 힘들 때 정말 많이 의지하게 되는 분이 이신가 보네요. 마카님께서 부모님의 가정불화와 이혼을 겪어서 정서적으로 좀 더 불안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때마다 그 남자친구분이 도움을 주셨고요. 하지만 남자친구가 바쁘거나 게임 때문에 연락이 되지 않으면 죽고 싶을 정도로 힘이 드시나 봐요. 정말 걱정이네요. 주변에 나이 많은 남자 친구에 대하여 편견 있는 시선으로 어려움도 있고, 어머니에게 이야기를 털어놓기가 쉽지 않은 모양입니다. 정신과를 가고 싶은데 불안하고 어떤 절차가 이뤄지는지도 궁금하다 하시네요.
🔎 원인 분석
사람은 공통적으로 버림받는 것을 두려워한답니다. 이를 유기공포 혹은 유기불안(Fear of abandonment)이라고 하고요. 유기불안을 겪고 있는 사람은 정신적으로 큰 스트레스를 받는 경향이 있답니다. 이에 우울증, 관계 회피, 관계 의존 등 부적응적 사고와 행동으로 이어지기 쉽고요. 부모님께서 잦은 다툼과 이혼을 하시는 과정에서 큰 불안을 경험하셨나 봐요. 유기 불안에 대한 반응은 발달 과정의 상처로 발생한 답니다. 비교적 안정적인 주 양육자로부터 안정적인 애착을 경험했다면 안정적인 자아를 기반으로 긍정적인 관계 경험을 반복할 가능성이 높지만, 불안정한 양육환경에서 적절하지 못한 애착을 경험했다면 나의 자아는 심하게 흔들리고 상대방에게 끊임없이 나의 부정적인 생각들을 투사하고 불안해할 수 있답니다. 현재, 남자친구의 연락되지 않음에 크게 불안해하는 모습이기도 하고요.
💡 대처 방향 제시
불안에 대한 가장 큰 전제는 어떠한 불안이든 매우 불편한 것은 사실이나 자신을 넘어뜨릴 만큼 치명적이진 않다는 것입니다. 그 불안이 주는 위험신호들도 꽤 과장되어 있고요. 이런 생각을 하시면서 주변을 다시 돌아보세요. 남자친구는 지금 주인공 곁을 떠나려는 게 아니라, 게임 때문에 연락을 받지 못했을 뿐이랍니다. 여전히 마카님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 순간이 지나면 다시 웃으며 데이트를 할 거랍니다. 나이가 많은 남자친구라 주변인들에게 편견 어린 시선을 당할 수 있으나, 남들의 시선보다 중요한 것은 두 분의 진실된 마음이지 않을까 해요. 그러니 타인의 시선보단 두 분께서 진솔한 대화를 나누는 것이 더 도움이 될듯해요. 불안을 치료받기 위해 병원에 내방을 할 경우, 우선 의사에게 상담을 할 거예요. 상담 후, 심리검사가 필요하다 판단되면 검사가 진행될 거고요. 검사가 불필요하다고 판단되면 불안에 관련된 약을 처방받으실 거예요. 불안감이 크면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셔도 좋답니다.
이러한 과정이 너무 힘들고 괴롭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셔도 좋답니다. 마인드카페를 이용하셔도 좋고요. 대면상담 서비스를 받으셔도 도움이 될거라 생각해요. 용기 잃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