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나르시스트일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는 나르시스트일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먀옹앙옹
·한 달 전
제 생각밖에 안해요 분명 평소에는 타인과 잘 지내는데 싸우기만 하면 차갑고 매정하게 타인에게 상처주는 말을 해요 그게 조절이 안되고 끊어버릴 생각까지해버려요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도요 그들이 얼마나 나를 아끼는지 머리로는 이해하는데 공감이 잘 안되는 것 같아요 연인에게도 그래요 이런 저 때문에 다들 상처받고 힘들어하니까 저도 힘들어요 아직도 나의 힘듬에 가려져서 타인이 잘 안보여요 나아질 수 있을까요?
손절인간관계친구관계연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삶은당근카레
· 한 달 전
힘들면 누구나 다 자기밖에 안 보입니다 나르시시스트 라면 보통 반성이나 성찰이 안 되구요. 님이 그런 사람같아 보이진 않네요. 그리고 '과한 처벌'의 객관적인 기준이 없다보니, 사람들은 자신이 상처받은 만큼 남도 괴롭기를 바라는 법입니다. 마음의 형벌이라는 거예요. 내가 1의 상처를 주더라도 남은 3의 강도를 받는다면 3으로 돌려주고 싶을 거라는 거죠... 그런 마음은 여려서 그러시는 것 같아요. 여리니까 남에게 덜 상처주려 조심하는 것도 있겠지만은요. 여리니까 독해져라. 던가 해도요 그게 더 ***은 말로 다가올때가 많더라구요. 그냥 상처도 주고 상처도 받고 남을 통해 위로받아 보는 여러 경험이 좋지 않을까요. 상처받았던 시기를 기억하고 이겨낸 시기를 기억하다보면, 공감하는 방법도 터득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삶은당근카레
· 한 달 전
@삶은당근카레 상처 준 경험을 반성하되, 후회와 자책은 마세요. 경험을 토대로 덜 상처주고 전할 수 있는 말을 떠올리고 행동하려고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