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허전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마음이 허전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유유유뉴
·한 달 전
그냥 뭔가 멍하면서 내가 왜 살지 싶고 지금 나는 뭐해야 하는거지도 모르겠고 앞으로 나는 무엇을 하면서 살아야 할지 모르겟고 잘 살아가는 애들을 보면 뭔가 외롭고 그러네요. 그냥 어디다 하소연하고 싶었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삶의 방향성을 찾고 싶은 마카님에게
#멍함
#의욕상실
#미래
#외로움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마카님이 고민을 풀어가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무엇을 해야할지, 무엇을 위해 살아야할지 막막해지시는군요. 나는 이런데 주변에서 뭔가 잘 살아가는 듯 보이는 사람들을 보면 괜시리 비교되는 것 같아 위축되고 조급한 마음도 드시는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이러한 마음들이 마카님에게 언제부터 드셨는지, 어떠한 상황가운데 드셨을지 궁금해요. 어쩌면 앞으로의 방향성이 명확하지 못하다보니 그 안에서 느끼는 혼란스러움으로 결정이 두려워지고 그럼 다시 어떻게 살아가야할까 막막해지는 것 같기도 해요. 이런 마음 가운데 보내지는 마카님의 하루하루는 어떨까요? 그 가운데 무엇이 좀 채워지면 그래도 가닥이 잡히는 느낌이 드실까요?
💡 대처 방향 제시
‘잘 살아가는 애들’이라는 생각 안에 마카님은 어떤 기준을 두고 계신지 살펴볼까요? 그들에겐 무엇이 있기에 잘 살고 있는 것 같다고 여겨지시나요? 그들의 일상은 어떻게 보내지고 있을까요? 마카님의 기준에 잘 살고 있다라고 할만큼 보여지는 부분이 있기에 어쩌면 시도조차도 막막한 마음이 드실 수 있는데요. 바다위로 보이는 작은 섬도 그 밑에 단단한 지지대가 있어야 물 위로 보이는 섬이 생길 수 있을 거에요. 그것처럼 표면적으로 보이지 않는 과정들을 그들 또한 겪어냈기에 보이는 면이 생겼을 거에요. 마음 상태는 몸의 영향도 꽤 많이 받기에 몸의 컨디션을 잘 유지해둘 때에 뭔가 시도할 마음이 들기도 한답니다. 그런만큼 현재 내 상태를 살펴보고 건강을 위한 식사나 수면에 좀더 시간을 들이는 것도 필요할 거에요.
상황마다 이뤄가는 과정과 목표가 다를 수 있는만큼 마카님의 상황이나 연령대를 알 수 없다 보니 이야기드리는 부분이 좀 제한적인 것 같아요. 생각해보며 고민해보다 좀더 다른 관점들을 두루두루 살펴보고 보고 싶으시다면 언제든 마인드카페의 전문상담도 찾아주세요. 그럼 마카님의 일상이 좀더 편안해지기를 바라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불타는나방
· 한 달 전
그러시군요.. 힘드시겠어요.. 그런데 살다보면 그런 시기가 한 번쯤은 있는 것 같아요. 그러니까 괜찮아요! 작성자님이 이상하신 것도 아니고 그게 잘 살지 못하고 있는 것도 아니니까요! 언젠가는 작성자님도 하고 싶은 일이 생기실 거고, 그러셨으면 좋겠어요. 저라도 괜찮으시면 언제든 이야기 들어드리고 최대한 도와드릴테니 편하게 답 달아주세요! 그럼 평안한 밤 보내고 계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