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하고 있는 일들이 좋아서 하고 있는 건지, 아니면 후회하고 싶지 않아서 하고 있는 건지 햇갈립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지금 하고 있는 일들이 좋아서 하고 있는 건지, 아니면 후회하고 싶지 않아서 하고 있는 건지 햇갈립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저는 현재 20대 초반 대학생 입니다. 요즘 동기에 혼란이 와서 매사에 의욕이 없어지는 것 같습니다. 얼마 전 까지만 해도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나, 좋아하는 일은 열심히 하는 것이 맞는 것 이라고 생각해서 열심히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굳이 열심히 할 필요가 있나 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물론 저에게 목표나 취미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대학 생활을 열심히 해서 졸업한다는 목표도 있고, 취미를 열심히 연습해서 대회에 나가보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하지만 목표와 취미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이 늘 즐겁기만 한 것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단순히 좋아하고 하고 싶다는 이유 만으로는 이제 몸도 마음도 잘 움직이지는 않습니다. 요즘에는 그저 시간은 유한하지 않고 계속 흘러가니까, 지금 흥미 있는 일들을 열심히 하지 않은 면 나중에 후회할 테니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시간을 소중히 하고 살라고 얘기합니다. 우리는 언젠가 늙고 죽으니까요. 지금 흥미 있어하는 일들을 열심히 하지 않으면 미래에 후회하는 이유는 지금 흥미 있어하는 일들에 가치를 느끼고 있어서 일까요? 아니면 후회하기 싫은 것 말고 다른 동기가 필요할까요?
동기부족혼란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따옴표

당신이 적은 댓글 하나가
큰 힘이 될 수 있어요.
댓글을 한 번 남겨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