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잠깐이지만 엘레베이터에 갇혔었다 어제까지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오늘 잠깐이지만 엘레베이터에 갇혔었다 어제까지만 해도 사는게 너무 힘들어서 이렇게 살거면 차라리 죽는게 낫겠다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덜컹하고 불 깜빡이며 갑자기 멈춘 엘레베이터에 안에서 살고싶다라는 생각을 했다 갇힌 시간은 아마 2-3분 금방 나올 수 있었다 기계 오작동이었나보다 신고할 때 뭐라고 말씀드렸는지 기억이 잘 안 난다 살려달라고 했었던 거 같다 빠져나오고 다리에 힘이 풀려 주저 앉았다 죽는 줄 알고 너무 무서웠다 나 많이 살고싶구나…했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옥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진짜 내 마음
#엘레베이터
#갇힘
#생존본능
#생존욕구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정은옥 상담사입니다. 마카님의 사연글을 보며 이렇게 짧게나마 함께 마음을 나누고자 합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그 순간 정말 무서우셨겠어요. 불이 깜빡이며 멈춘 엘레베이터 안에서, 너무나도 강렬하게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드셨다니, 그 경험이 마카님의 마음속에 어떤 변화를 가져왔을지 짐작이 가요. 어제까지만 해도 삶에 대한 힘듦을 느끼며 어려움을 겪고 계셨어요. 그러다 엘레베이터에 갇히는 상황을 겪으며, 불안하고 무서운 순간 마음속에 '살고 싶다'는 강한 생각이 드셨어요. 그 짧은 시간 동안의 경험이 마카님이 자신의 삶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겪으신 엘레베이터에 갇히는 경험은 급작스러운 위기 상황에서 본능적으로 자신의 생명에 대한 소중함과 삶의 의지를 깨닫게 하는 계기가 되었어요. 일상에서 느꼈던 절망감과는 달리, 생사의 경계에서 마주한 극도의 공포와 불확실성은 마카님 내면의 생존 본능을 자극되었던 같아요. 이번 일처럼 때때로 인생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며, 앞으로 나아갈 힘을 발견하게 만드는 중요한 순간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무엇보다 내 마음을 알아가는 것은 중요한 것 같아요. 습관처럼 죽고 싶다는 말을 했지만 이번 일을 통해 마음 깊은 곳에 있는 살고싶다는 진짜 감정을 발견하셨네요, 삶의 소중함을 느끼는 것은 정말 중요한 깨달음이에요. 이러한 순간을 통해 현재의 어려움을 넘어서려는 용기를 발견하셨다면, 그것을 기억하고 자신을 다시 돌아보는 기회로 삼아보세요. 자신이 정말로 원하는 것과 삶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들에 대해 조금 더 생각해보고, 작은 목표를 세워 그것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나를 이해하고, 나의 마음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자기를 스스로 다독여 주는 시간으로 성장하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