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저를 괴롭혔던 사람들을 기억에서 지우고 싶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과거 저를 괴롭혔던 사람들을 기억에서 지우고 싶어요 그리고 가벼운 마음으로 살고 싶네요.. 보통 기억을 지우려면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옥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기억
#과거
#상처
#마음정화
#자기방어
#치유와 함께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정은옥 상담사입니다. 마카님의 사연글을 보며 이렇게 짧게나마 함께 마음을 나누고자 합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기억을 지우고 싶은 마음이 큰 것 같아요. 괴로웠던 과거에서 벗어나 마음이 가볍게 지내고 싶은 마음이 갖고 계신 것 같아요. 새롭게 시작하려는 마카님의 마음을 응원하며, 스스로를 가꾸고 사랑하는 시간을 가질 때 조금씩 마음이 가벼워지기 시작할 거예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과거에 겪은 괴롭힘은 마카님의 마음에 불편감을 깊게 가져왔던 것 같아요. 기억을 지우고자 하는 마음은, 그 아픈 기억으로부터 벗어나고자 하는 마음이고, 자신을 보호하고 변화하고 싶은 마음인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그 기억들을 둘러싼 감정의 힘을 줄이는 것이 좋은 방법이에요. 새로운 취미나 활동에 집중해 보는 건 어떨까요? 또한 긍정적인 경험을 많이 만들어 나가면서 기억의 영향력을 서서히 줄여나가는 건 어떨까요? 보통 기억을 지우는 데는 직접적인 방법이 없지만, 그 기억과의 관계를 변화시키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좀 효과적일 수 있어요. 새로운 취미나 활동에 참여하시면서 마음을 다른 곳에 집중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시간이 지나면서, 마카님의 마음도 점점 더 가벼워질 거에요.
나를 이해하고, 나의 마음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자기를 스스로 다독여 주는 시간으로 성장하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카프리기스
· 한 달 전
저의 경우처럼 괴롭힘이라니.. 마음이 아프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