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솔찍하지 못할까? 현실적으로 나는 솔찍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마음을잃어버린자
·한 달 전
나는 왜 솔찍하지 못할까? 현실적으로 나는 솔찍하지 못한 사람이야~ 누가 뭐라고 얘기해주면 반갑게 얘기해주면 될것을~ 왜자꾸 멍하니 가만히 서있기만 해?~ 나중에야 어떻게 그런 이상한상황을 대처할수 있는지 생각이나~? 나는 왜 자꾸 답답하게도 표현을 못할까? 속터진다! 속터져! 나를 알고있는 사람들한테 내가 뭐라고 얘기해야만 할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옥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자기표현
#대인관계
#자아/성격
#의사소통
#스트레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정은옥 상담사입니다. 마카님의 사연글을 보며 이렇게 짧게나마 함께 마음을 나누고자 합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을 표현하기 어려움을 느끼는 건 꽤 흔한 일이에요. 마카님은 솔직함을 표현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시네요. 당장의 상황에서 반응하는 대신, 나중에야 어떻게 대처할 수 있었는지 생각하며,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답답함을 느끼시는군요. 마카님은 주변 사람들에게 어떻게 자신의 생각을 전달해야 할지 고민하고 계세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은 어떤 상황이나 대화에서 본인의 의견이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것 같아요. 솔직함을 표현하는 과정에서 거절이나 부정적인 반응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해 말을 아끼게 되실 수 있어요. 나중에 생각이 나면서 어떻게 대처할 수 있었을지 고민하게 되는 것은, 현재의 상황을 명확하게 평가하고 대처하는 데 시간이 필요하신 것일 수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을 명확히 표현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상황에 대해 조금 더 시간을 가지고 생각하며, 어떤 부분이 자신을 표현하는 데 어려움을 주는지 파악해보세요.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을 솔직하게 이야기해 볼 수 있는 작은 단계부터 시작하는 건 어떨까요, 그렇게 서서히 자신감을 쌓아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그리고, 대화할 때 다른 생각을 하기 보다 대화에 집중을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대화의 흐름을 같이 하는 것은 대화에서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지요.
나를 이해하고, 나의 마음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자기를 스스로 다독여 주는 시간으로 성장하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마음을잃어버린자 (글쓴이)
· 한 달 전
저도 그생각인데 어렵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마음을잃어버린자 (글쓴이)
· 한 달 전
저도 그생각인데 어렵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