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HD에의한 제2의우울증이라고 하더라구요 약을 1년째 먹고 있는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ADHD에의한 제2의우울증이라고 하더라구요 약을 1년째 먹고 있는데
커피콩_레벨_아이콘leemari815
·한 달 전
ADHD약과 항우울제와 심장약을 하루세번약을 먹고 있어요 불안장애로 심장이 빨리뛰어서요 1년정도 약을 먹게되니 이렇게까지 약을 먹으며 살아야하나 싶은생각이 요즘 자주 들고 있어요 대화나눌 친구도 별로 없구 가족들도 제 질병을 인정해 주지 않고 있어서 힘들어요 ㅜㅜ 엄마도 ADHD증상이 있는데 본인은 모르시는거 같아요 스트레스푸는데 운동도 한계가 있더라구요 일이 힘들다보니 운동하는 것도 더 몸이 못견뎌하더라구요 취미를 더 만들던가해야지 안되겠더라구요 식욕도 저하되고 힘드네요 충동성도 다시생기는 거 같구
트라우마강박의욕없음신체증상섭식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불안장애로 심장이 빨리뛰어서 힘이 들어요.
#불안
#섭식
#트라우마
#강박
#의욕없음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많은 심리적 증상으로 인해서 마음이 무겁고 답답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카님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어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약을 먹어야 하는 현실과 주변의 부족한 이해 때문에 많이 힘드시겠어요. 마음을 다치게 하는 상황 속에서도 스스로의 건강을 위해 애쓰고 계시는 모습에 정말 고생 많이 힘드다고 생각합니다. 마카님은 ADHD, 항우울제, 그리고 심장약을 하루 세 번 복용하고 계시는데요, 불안장애 때문에 심장이 빨리 뛰고 있어요. 최근 들어 약을 계속 복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의문이 자주 들고, 대화를 나눌 친구가 별로 없으며 가족들이 마카님의 질병을 인정해 주지 않아 힘들어하고 계세요. 운동과 취미 생활로 스트레스를 푸는 것에도 한계를 느끼며, 식욕 저하와 충동성 증가 같은 어려움을 겪고 계시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은 여러 약물을 병용하시며 건강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상황이에요. 또한 주변의 이해와 지지가 부족한 점도 마카님의 심리적 부담을 가중시키는 요인 중 하나로 보여요. 스트레스 해소 방법으로 운동과 취미 활동을 고려하셨지만, 일의 부담으로 인해 신체적, 정신적으로 더 힘들어하시는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현재 상황에 대해 공감과 이해의 마음이 크게 들어요. 취미를 새로 만들어 보는 건 정말 좋은 방법일 수 있어요, 특히 창의성을 요구하거나 손을 사용하는 활동은 스트레스 해소에 아주 효과적이에요. 감정적으로 어려운 상황을 마주했을 때 기록하는 습관, 예를 들어 일기 쓰기나 감정 일기를 작성하는 것도 본인의 감정을 이해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거에요. 감정을 스스로 자각하면서 자신을 이해하면 통제하고 조절하는 부분이 조금씩 증가하게 될 것입니다. 과거보다는 미래를 위해서 현재에 집중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현재의 감정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카님의 힘들어 하는 마음과 심리 전문지식을 가지고 함께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불안오리
· 한 달 전
저도 불안장애인 것 같은데, 혹시 약 처방받으려면 비용이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emari815 (글쓴이)
· 한 달 전
동네병원음 검사받는 비용은 대학병원만큼 비싸지는 않구요 상담받구 처방받는 건 저렴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불타는나방
· 한 달 전
그러시군요.. 많이 힘드시겠어요.. 저라도 괜찮으시면 언제든 이야기 들어드리고 최대한 도와드릴테니 편하게 답 달아주세요! 그럼 평안한 밤 보내고 계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