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30인데 방황과 시간낭비좀 그만했으면 좋겠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벌써 30인데 방황과 시간낭비좀 그만했으면 좋겠다 언제까지 방황만하고 언제까지 시간낭비만 하고 있을 수도 없잖아 언제까지 공부만 하고 있을 수도 없고 언제까지 시간만 보내고 있을 수도 없잖아 나도 내 자리 잡고 싶고 내 직업 잡고 싶고 내 꿈도 이루고 싶고 그런데 지금까지 이룬걸 보면 정말 허탈해 방황만 하다가 20대를 다 보내놨어 30대도 그렇게 보내고 싶은건 아니잖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옥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나를 세우기
#나의시간
#방황
#새로움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정은옥 상담사입니다. 마카님의 사연글을 보며 이렇게 짧게나마 함께 마음을 나누고자 합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의 마음이 참 많이 힘들고 무겁겠어요. 이렇게 방황하는 시간들이 마카님에게는 쉽지 않은 순간들로 가득 차 있었나 봐요. 하지만 마카님의 미래를 준비하려는 마음과 그 꿈을 향한 의지가 정말 아름답고 소중해요. 마카님은 현재 30세이시고, 과거의 방황과 시간 낭비를 끝내고 싶어하시는군요. 마카님은 자신의 자리를 찾고, 직업을 가지며, 꿈을 이루고 싶어 하시지만, 지금까지 이뤄낸 것을 보며 허탈함을 느끼고 계세요. 20대를 방황하며 보낸 것에 대한 아쉬움을 갖고 계시며, 30대도 같은 방식으로 보내고 싶지 않다는 마음이 있으시군요.
🔎 원인 분석
마카님, 지난 시간 동안 방황하며 보낸 것에 대한 허탈감과 현재 나이에 대한 부담감이 서로 복합적으로 작용하고 계신 것 같아요. 사회적 기준이나 주변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하는 압박감이, 마카님 스스로에게도 '어떠해야 한다'는 강한 내적 요구로 다가오고 있는 것으로 보여요. 이러한 감정들은 마카님께서 직업을 찾고, 꿈을 이루고자 하는 목표에 대한 열망을 가지게 하면서도, 동시에 그 길을 가로막는 불안과 고민으로 작용하고 있을 거예요.
💡 대처 방향 제시
방황도 자기 자신을 이해하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어요. 지금부터라도 작은 목표를 세워서 하나씩 달성해 보는 건 어떨까요? 자신을 믿고 한 걸음씩 나아가다 보면, 원하는 자리와 꿈을 찾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나를 이해하고, 나의 마음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자기를 스스로 다독여 주는 시간으로 성장하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아이부꺼
· 한 달 전
맞아요. 그렇진 않으실거에요. 이제 상담보다는 행동으로 옮겨보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간섭하는사람 누가 뭐래도 그냥 엿날리고 할일 하시는게 좋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