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상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우울증상담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우울증인것같아서 병원가서 상담을한다면 검사를 하나요? 약을꼭먹어야 하나요 상담실을 가야하나요 병원을 가야하나요 전엔 병원을 갔었는데 아무런것 없이 약만 처방해주시던데 더이상가지않았거든요 전보다 더 심해진것같은 기분을 떨칠수없어서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영미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해보세요
#감정조절
#우울함
#약물
#정신건강의학과
#상담
#전문가조언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김영미 상담사입니다.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전보다 우울한 기분이 심해졌다는 생각에 어떻게 대처 해야 할지 고민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전에 방문했던 병원에서는 아무런 사전 검사 없이 약 처방만 해주어서 더 이상 방문하지 않았던 경험 때문에 선택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난처한 상황일 듯합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은 이전에 정신건강의학과에 방문 경험이 있군요. 그 때의 경험이 어땠는지는 알 수 없지만 더 이상 방문하지 않았다는 것은 믿을 만한 상황이 아니였거나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느꼈던 것 같습니다. 모든 정신건강의학과가 약 처방 이전에 심리 검사를 필수적으로 하지는 않습니다. 의사의 진료 방식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어떤 것이 맞다 틀리다를 말할 수 없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따라서 마카님이 현재 상태에 대해서 좀 더 객관적인 데이터를 보고 싶다면 의사와 면담을 하면서 마카님의 바람을 이야기하면 되고 심리검사를 실시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에 맞게 의사가 피드백을 해줄 것이고 적절한 처방을 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울한 기분이 dsm-5의 진단기준에 마카님이 해당된다면 '우울증' 진단을 전문가인 의사의 판단하게 확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우울함 정도가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면 약물의 도움을 받아 조절을 돕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약물 처방으로 어느 정도 현재의 상태가 유지되었다면 상담을 통해 우울함을 지속적으로 느끼는 원인을 찾고 어떻게 대처해나가면 좋을지에 대해서 상담을 진행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감정을 해소하고 조절하는 방식을 배우면서 장기적으로 스스로 대처할 수 있도록 내면의 힘을 길러내는 것이죠.
글의 내용만을 가지고 현재 마카님의 상태를 알 수 없고 어떤 것이 정답이다라고 확답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마카님이 스스로 일상에서 견뎌내고 조절하기 어려울 정도의 수준이라면 정신건강의학과를 방문하여 전문가의 조언과 심리검사를 통한 마카님의 현재 상태 점검, 상담을 통한 공감, 위로, 감정 해소 및 조절 등에 도움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맘 속 이야기가 많으셨군요. 털어내신 마카님의 더나은 하루 기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sueei
· 한 달 전
병원을 먼저 가보시큰게 맞는 것 같아요 저도 예전에 병원 다닐때는 아무 검사 없이 약만 받았는데 좀 큰 병원 가니까 검사도 세세하게 하고 의사선생님과 약간 상담하고 약을 조율해 나갔더니 나쁘지 않았어요! 심하시면 약을 드시면서 동시에 상담센터에서 상담을 진행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약은 증상을 완화해 주는거고 결국 근본적 해결은 상담을 통해 자기의 마음의 힘을 기르는 것에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