눙물그만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눙물그만짜
커피콩_레벨_아이콘Ninitinha
·한 달 전
언젠가부터 시도때도없이 눈물이 콘트롤이 되지 않는다. 자다가도 울고, 사람들 얼굴만 봐도 눈물이 나고, 음악을 들어도 울고 눈물이 남아도나보다. 스스로 냉정해지고 눈물 안나올 상황을 만들어가려해도 이놈의 눈물은 짜도짜도 끝도없다. 마르지도 않나봐. 눈물가뭄이 절실하다. 눈물도 없냐는 소리 들어보고 싶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눈물을 멈추기가 힘이 들어요.
#눈물
#감정조절
#통제불능
#우울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감정을 조절 때문에 답답한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업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마음이 많이 무거우실 거예요. 눈물이 자주 난다는 건, 많은 것을 견디고 계시다는 신호일 수도 있어요. 눈물이 자꾸만 나오는 건, 마음이 스스로를 치유하려는 과정 중 하나일 거예요. 마카님, 언젠가부터 정말 무슨 일이든 감정이 격해져서 자주 울게 되셨나 봐요. 자면서도, 사람들을 만나거나 음악을 들으면서도 눈물이 자꾸만 흐르는 상황이 참 힘드실 것 같아요. 마음 같아서는 조금 더 냉정해지려고 노력하시지만, 눈물이 마르지 않아서 눈물가뭄을 간절히 원하시는 마음이 느껴지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무의식중에 많은 감정을 억누르고 계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눈물이 조절되지 않는 현상은 내면에 쌓인 스트레스나 감정이 대외적으로 발현되는 방식일 수 있어요. 주변 상황이나 마음속의 부담감이 크게 작용하여 눈물이 흐르는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가슴에 가지고 있는 심정을 전부 이해할 수는 없겠지만,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결코 나쁜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감정이 눈물로 나타나는 경우도 많으니 자신을 탓하지 않으셨으면 해요. 일상에서 작은 즐거움을 찾고, 취미활동 같은 긍정적인 활동에 참여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마음에 해결되지 않은 우울과 관련된 감정이나 과거의 상처들이 원인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감정을 수용받지 못했던 시기를 탐색하면 조절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내면에 숨겨진 감정이 슬픔으로 나오는 이유를 찾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맘 속 이야기가 많으셨군요. 털어내신 마카님의 더나은 하루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