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든 척 하는 것 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힘든 척 하는 것 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제가 느끼기엔 엄청 힘들지만 남들이 봤을 땐 왜 힘들어 해? 할 일들을 힘들어합니다. 저 스스로를 일부러 몰아세우고 극단적인 상태로 가게끔 바라는 것 같아요. 그렇게 하면 모든일에 회피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드니까. 스스로 너무 못나게 느껴져요. 모든 거에 도망치고 싶어요. 마음 다잡는 게 이젠 안돼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먼충이2
· 한 달 전
자기 자신이 힘들다고 느끼면 힘든거에요 힘들면 울어도 되고 화를 내도 되니까 우리 다시 한번 마음 다 잡아봐요! 그리고 스스로를 몰아세우지 말고 자기 자신을 못나게 생각하지 마요 알았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이나바우어
· 한 달 전
작은 성공을 거듭하면 큰 일에도 맞설 수 있습니다. 이불 개고 10분만 창문 여는 미션을 성공해보세요. 깨끗하게 세안하고 내 얼굴을 살펴보는 미션을 성공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마음에도따뜻한봄날이
· 한 달 전
사람마다 상황도 다르고 겪어온 삶도 다르기 때문에 남들이 보기에는 안 힘든일일 지라도, 마카님한테는 힘든 일이 될 수 있습니다. 그냥 받아들이시는게 어떨까요? 나는 이런사람이니까, 이런걸 한 번 극복해볼까? 라고 생각해보세요. 누구나 다 처음에는 힘들어한답니다. 하지만 신기하게도 한살한살 먹어가면서 다양한 경험을 하며 단단해지기도 해요. 처음에는 두려워하고 힘들었던 것들이 어느새 극복이 되어 또 다른 힘든 일이 다가오기도 해요. 그러고 보면 인생은 게임 같기도 하네요^^*단계를 넘으면 또 다른 단계가 기다리고 있는게 인생인가봐요^^* 약한 멘탈도 지나고보면 내가 그 때 왜 그랬을까?그래도 그걸 다 이겨내고 여기까지 온 나 정말 대견스럽다라고 생각이 들 어요. 그 때의 나에게 쓰담쓰담해주세요^^* 저는 저의 싫은 부분을 인정하지 못하고 밀어내려고 할 때가 힘들더라구요. 내 자신이 부족한 것 같고....물론 지금도 부족하지만요!근데 그런걸 그냥 받아들이고 나는 이런사람이니까 아마 이런일에 살짝 고민이 많아질거야. 그럴 때 이렇게 극복해보자. 라고 생각하거나 글을 쓰면서 고민해보아요. 너무 몰아세우지마세요!저도 못난 점을 꼽으려면 끝이없더라구요. 분명 마카님이 괴로워하는데에는 이유가 있을거라 생각해요. 나는 정말 힘든데 남들은 아무렇지않게 말하거나 함부로 얘기해도 화가 날 것 같아요. 저는 그랬거든요. 난 정말 힘든 고민인데, 남들이 귀담아 듣지않고 가볍게 넘길 때 좀 상처더라구요. 저도 함부로 이야기하고 판단할 수 없는 일이지만, 마카님이 힘들다면 힘든게 맞습니다. 별 거 아닌게 아닐수도 있구요. 그 마음을 받아들이시고, 기록해주세요. 나는 오늘 어떤점이 힘들었다. 왜 힘들었을까? 시간이 지나 언젠가는 웃으며 이 기록들을 읽을 수 있길 바래!라고 써보시는건 어떨까요?^^ 절대로 못난 존재도 아니고, 나의 모습을 인정하고 보듬어 주세요. 이런 모습을 나 아니면 누가 또 사랑해 주겠어요^^힘들더라도 내가 이런사람이지. 이것도 내 모습인데 왜? 아니 내가 힘들면 힘든거지. 내가 날 잘알지 너희가 날 잘 아냐구!!ㅜ으앙ㅜ이라고 생각해주세요.^^ 마카님의 글을 읽고 있는 저도 못난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데 왜 마카님은 스스로 못나게 생각하시나요ㅜㅜ 정말 소중하고 사랑스러운 존재입니다^^* 저는 어떤 모습의 마카님이라도 사랑스러우니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