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퇴 진지하게 고민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퇴 진지하게 고민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김눈808
·한 달 전
저는 고1 입니다. 자퇴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는데 부모남이 들으실 생각조차 안 하십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자퇴를 하기 위해선 부모님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허락을 받으려고 했지만 자퇴라는 말만 꺼내도 "자퇴는 무슨 자퇴!" ,"자꾸 얘기 꺼내면 화나" 라는 말들만 돌아와서 다시 얘기를 꺼내기가 쉽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렇다고 허락을 받는다고 해서 옳다구나!! 하고 바로 나가지는 않을 거고요 당연히 숙려기간 동안 잘 생각하고 계속 고민해 보면서 확실히 정리되면 그때 자퇴를 할 마음입니다. 하필 또 제가 막내라 좀 더 못 미우더우신 것도 있으실 거 같기는 해요. 학교에 있는 시간이 좀 아까워요. 그래서 사실 실패하더라도 자퇴를 해보고 싶어요. 무슨 방법 없을까요?
자퇴부모님인생반대고1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자퇴를 고민중인 마카님께
#고민
소개글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 사연 요약
자퇴를 고민 중인데 부모님의 반대로 인해 답답한 마음에 도움을 요청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 원인 분석
하고 싶은 일이 있어 자퇴를 고민하고 부모님과 상담을 해보려 하는데 부모님께서 안된다고만 하고 얘기도 못꺼내게 해서 많이 속상하셨을 것 같습니다. 마카님께서도 나름대로의 계획이 있었을텐데 충분히 들어주지 않는다고 여겨 답답하시겠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 자퇴를 생각하게 된 계기가 분명히 있을 것 같습니다. 해보고 싶은 것이 있다면 어떤 것을 해보고 싶으신건가요? 어떤 것을 해보고 싶고 그것을 위해 어떠한 계획을 가지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정리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카님께서 하고 싶은 일들이 학교를 다니면서 할 수 없는 일인지에 대한 고민도 충분히 해보시고 자퇴를 했을 때 제한적인 것들이 무엇인지, 만약 학교를 다니지 않고 새로운 일에 도전했을 때 부모님께서는 어느부분까지 도움을 줄 수 있는지 등에 대한 구체적인 협의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자퇴`에 대한 당장의 동의보다 마카님의 꿈이 어떻고 그러한 것들을 이루기 위해 어떤 것들을 해나가고 도전하겠다라는 구체적인 계획에 대해 부모님과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지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자퇴를 하게 되면 부모님은 어떤 걱정이 되는지, 자퇴를 하고 싶은 이유가 구체적으로 무엇인지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나누는 시간을 가지시면 좋을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담임선생님과도 진로진학상담을 통해 조언을 구하면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김눈808 (글쓴이)
· 한 달 전
하고 싶은 게 있어서 자퇴를 하겠다는 겁니다! 아무 생각 없이 학교 가기 싫다고 투정 부리는 게 아니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쿠션베게
· 한 달 전
학교에 있는게 싫어서 아니면 그냥 단순히 별로여서 자퇴를 하는건 좋은생각이 아닌거같지만 학교에 있는시간이 아깝거나 그 시간에 딴걸 하는게 좋겠다는 생각을 하신다면 고등학교는 이제 성인과 직결되는 나이니까 자신의 미래를 결정할 나이도 됐을거라고 생각해요 고등학교 3년이 앞으로의 미래를 결정한다고 말하지만 꼭 학교를 다니면서 결정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미래는 자기가 개척하는거니까 자퇴도 괜찮을거라고 생각해요! 요즘에도 자퇴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남아있긴 하더라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