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장애 남자와 불안장애 여자의 연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공황장애 남자와 불안장애 여자의 연애
커피콩_레벨_아이콘빙글빙글부메랑
·한 달 전
안녕하세요. 107일정도 연애중인 27살 여자입니다. 현재 남자친구는 공황장애 진단을 받고 3개월정도 약을 먹으며 치료중에 있고, 저는 10년전에 범불안장애 진단을 받고 치료중에 있습니다. 현재 남자친구가 좋고, 저를 많이 사랑주는게 느껴집니다. 그런데 남자친구가 공황으로 힘들어하거나 우울해하는 모습을 보면 제 불안장애 증상이 조금 나타나는 것 같을 때가 있습니다. 3일전, 남자친구가 기도부터 복부까지 통증이 심하고 발열, 근육통, 과호흡으로 응급실에 갔습니다. 몸에는 큰 이상이 없어서 몸살+공황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남자친구는 아직까지 아픈 상황이구요. 그런데 응급실 이후 제가 가슴이 답답하고 머리에 안개가 낀 것처럼 답답하고 모든 것이 비현실적으로 느껴집니다. 불안장애가 심해진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최근에 제가 일이 급격히 늘었고, 해야하는 일들이 자꾸 쌓여 불안장애가 심해진건지, 남자친구의 영향을 받아 심해진건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보기엔 현재 남자친구의 공황+무기력은 심한 상태입니다. 제가 이 친구에게 해줄 수 있는 게 있을까요? 그리고 그 과정에서 제가 건강할 수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931004JQ
· 한 달 전
안녕하세요. 전 평범한 30대 남자이고 공황장애와 우울증을 앓고있는 여자친구와 사귀고 있어요. 우울증상이 없을땐 그저 평범하고 당돌하기까지한 사랑스러운여자친구인데 어둠이 몰려올때면 제가 옆에 있다는것만으로도 부담스러워하는, 자기가 아파서 나까지 힘들다고 생각하며 본인탓을하는 여자친구를 보며 가슴이 미어집니다. 제가 마음의 병을 앓아본적은 없어서 글쓴이의 심정을 다 헤아리긴 어렵겠지만, 아픈 연인을 바라보며 아린가슴을 쥐어짜고 서로 부둥켜 안고 울었던 시간, 여자친구를 낫게할 수 있다면 뭐든할 수있을것같은 느낌, 어쩔땐 내가 할수 있는게 많이 없다는 절망감까지.. 글쓴이의 아픔이 느껴져서 미천하지만 글을 써봅니다. 천천히 사랑하는사람과 이 지긋지긋한 마음의병을 없애는 그날까지 서로를 아끼며 많이많이 사랑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