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2학년 자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중학교2학년 자퇴
커피콩_레벨_아이콘hayeon1225
·한 달 전
이번에 중2가됐어요 장년부터계속 인간관계스트레스가너무많고 학교에서 배우는것보다 집에서 혼자 공브하는게 낫다고생각해서 자퇴를계속 생각했는데 솔직히저는 진로도 정해져있고 중학교 자퇴하고 고등학교 갈생각이거든요 지금자퇴하면 괜찮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xxui
· 한 달 전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자퇴는 신중하게 고민해보세요. 잘해나갈 수 있는 확신이 선다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마음에도따뜻한봄날이
· 한 달 전
인간관계가 스트레스라면, 고등학교때도 똑같지 않을까요? 학기초인데 어떤 친구의 문제로 고민이신지는 모르겠지만, 괴롭힘이나 폭력이라면 주변에 고민을 털어놓으시고 쉬어가도 괜찮다고 봅니다. 하지만 사소한 문제라면 부딪혀보셔도 괜찮아요. 고등학교, 대학교, 사회생활에서 사람과의 관계는 피할 수가 없어요. 이런저런 사람들을 겪으며 스스로 단단해지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사소한 인간관계로 그만둔다면, 진로가 결정되었어도 고등학교 때도 그만두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들 것 같아요. 작년부터 계속 그랬다고 하시니 고민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주변의 누군가에게 고민을 털어놓고 조언을 얻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부모님, 담임선생님, 상담선생님 모두 열린마음으로 잘 들어주실거예요. 글쓴이님이 어떤 인간관계 문제로 힘들어하시는지 몰라 최대한 도움이 되고자 남겼는데,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어요ㅜㅜ힘내시고, 아직 학생이라 정말 친구들과의 관계가 정말 중요하게 느껴질 시기라는 점 정말 이해됩니다. 학교 갈 생각에 괴로워하실 글쓴이님을 생각하니 마음이 아프네요. 아직 중2인데 진로를 정하셨다니 대단하신 것 같아요. 어떤 선택을 하시든 하고 싶은걸 포기하지 않고 달려나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