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눈물이 나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계속 눈물이 나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약물치료는 꾸준히 복용하고 있는데 최근에 계속 눈물이 나오고 우울한거 같습니다… 20대 후반이라 취업해야 한다는 조급한 마음에 불안한 마음이 자리잡고 있는 와중에 중소기업에 면접을 보고 난 후 집에 와서 나도 모르게 울음이 터져나왔습니다. 울고 싶지 않은데 뇌에 문제가 생긴건지 눈물이 멈추질 않네요… 머리도 띵하고 실제로 아픈거 같기도 해서 너무 괴롭습니다. 예전에는 울면 시원하기라도 했는데 지금은 갑갑하고 그냥 머리도 아프고 마음의 감기가 아니라 진짜 감기 든거 처럼 아프네요… 취업이 늘 스트레스로 잡혀왔습니다. 의사선생님도 스트레스에 취약하다고 그랬구요… 진짜…왜 스트레스에 취약하게 태어났는지 … 전문가님의 답변을 원합니다…
조울증약물치료우울상담치료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권경혜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스트레스에 취약한 체질이시라면 자신을 더 아껴주세요.
#우울
#불안
#조울증
#상담치료
소개글
최근에 느끼시는 우울하고 불안한 감정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계신 마카님을 생각하며 답변 적어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약물치료를 꾸준히 받으시면서도 최근에 울음이 자주 나오고 우울함을 느끼고 계세요. 취업에 대한 조급함과 불안감이 큰 부담으로 다가오고, 면접 후 감정이 폭발해 울음을 터트리게 되셨어요. 이런 상황에서 스스로를 스트레스에 취약하다고 여기고 계시며, 마음과 몸 모두 아프시다고 하셨어요. 취업과 관련된 스트레스와 감정적으로 지치시는 부분들로 마음이 아픈 것처럼 눈물이 흐르는 것도, 이런 큰 압박 속에서는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이에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은 취업이라는 큰 생활의 전환점을 맞이하면서 많은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경험하고 계시는 것 같아요. 스트레스는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다양한 영향을 주기 때문에, 마카님께서 느끼는 우울감과 눈물, 신체적인 불편함은 고도의 스트레스 상황에서 자연스러운 반응일 수 있어요. 스트레스에 취약한 체질이라면 더욱 그럴 수 있지요. 한편으로는 '취업'이라는 것이 마카님이 압도될만큼 마카님께 어떤 '의미'가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들어요. 예를 들면, 취준이 '생존'으로 해석되면 더욱 조급해질 수 있지요. 혹은 가족들의 기대, 부양의무, 또는 자립도 등 '취준'이 힘든 이유는 그 안에 마카님이 유독 힘든 어떤 이유가 있을 수 도 있어요. 이를 알면 취준보다 그 감정을 다뤄나가서 스트레스를 낮출 수도 있지요.
💡 대처 방향 제시
우선은, 조급하지 않게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받아들이시는 것이 필요해요. 취업준비를 자신의 속도에 맞게 하시며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서 평소에 관심 있던 활동이나 취미를 통해 마음의 안정을 찾으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필요시에는 취준 컨설팅, 취준 스터디를 하여 타인 또는 집단 속에서 도움과 응원을 받을 수도 있고요. 혹은 상담을 통해서 이 시기를 버텨나가 볼 수 도 있을거에요.
마카님의 취준기를 응원드리며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