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공부가 힘드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너무 공부가 힘드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임단비426
·한 달 전
인스타 트위터 다 지우고 공부에만 전념하고 있는데 왜 15살이라는 나이에 수능을 빨리 보겠다고 설쳐서 이렇게 힘든지도 모르겠고 그냥 너무 외롭네요 다들 공부하다가 외로우시면 어떻게 대처하셨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혼자 공부하다가 외로워지면 음악이나 취미 활동을 조금씩 즐기면서 마음의 휴식을 취해보세요.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힘내세요! 함께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와쁘리01
· 한 달 전
전 음악을 들으며 공부하곤 합니다 정 너무 외로우면 가끔 인형을 안고 할때가 있지만 대부분은 노래를 듣고 하는데 취미 활동 이런거 하시면서 공부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쓰는이유는
· 25일 전
공부라는 활동은 특성상 외로울때가 많은것 같아요. 특히 임단비426님은 15살에 수능을 준비하시는 걸 보니 학교를 안 다니시는 것 같은데, 더 외로울 수 있을것같아요. 사실 저도 학교 안다녀서 공감되요! 전 노래듣거나, 친구랑 카톡하며 서로 응원해주고, 엄마랑 친해서 엄마께 많이 의지해요! 그리고 공부할 때 당연히 외로울 수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이는것도 큰 도움이 되요. 내 미래를 위한 외로움이니깐, 슬퍼도 멋진외로움 이라고 생각하는거죠.. 자신만의 방법을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또 15살이면 이른나이에 수능을 준비하는 거니깐 너무 무리하지말고 힘들땐 스스로의 마음을 돌보면서 나아가면 좋은 결과를 거두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