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불안해요. 가족들이 죽거나 아프면 어쩌지 생각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항상 불안해요. 가족들이 죽거나 아프면 어쩌지 생각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저는 일상에서 걱정이 너무 많은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껏 그런일이 많아온건 사실인데요. 그래도 매일 스트레스 받지 않고싶은데 매일 걱정하고 울고 아빠가 죽으면 어쩌지 오빠가 더 아파서, 사고쳐서 그럼 어쪄지 강아지가 아프면어쩌지 같은 생각을 해요 친한사람이 그때가서 생각하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속으로 나를 몰라서 그러지 나한테 얼마나 많은일이 있었는데... 라고 생각이들고 여전히 걱정은 멈출수가 없습니다.. 매일 우울하고 일하거나 할때 집중하면 잊었다가 쉴때는 그런생각에 불안하고 다른일은 손에 잡히지 않게되고 사소한일들을 할수가 없었던거같아요.. 어떻게 하면 평소에 맘편하게 아는사람의 말처럼 그때가서 생각할수있을까요?
우울공황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4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계속해서 걱정에 영향을 주는 것을 찾아 밝혀주기
#걱정
#불안
#사건찾기
#인식하기 다뤄주기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마카님이 고민을 풀어가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평소에도 자신에게 걱정이 참 많다는 생각이 드시는군요. 주변의 누군가에게 사고나 안 좋은 일이 일어날까 전전긍긍하게 되다보니 마음이 늘 초조하고 불안해시는 것 같아요. 누군가는 그런 일이 벌어지면 그때가서 생각하라고 조언해주지만 당장은 마음에서 그런 생각을 떨쳐버리기가 너무 버겁고 때로 생각으로 지치게 되시는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에게 이러한 걱정을 하게 된지는 얼마나 되었을까요? 이만큼 불안함을 높이게 하는 어떠한 상황이 있었을지 궁금해요. 기질적으로 낯선 자극이나 상황에 예민한 편이면 같은 조건에서도 위협적인 부분들이 더 많이 마음에 들어오게 되는데요. 특히 마음이 불안해져 있는 상황 가운데서는 불안과 관련된 생각들이 더 많이 떠오를 수 있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이 하는 걱정 중 가족의 안전과 관련된 내용을 적어주었는데요. 가족에게 어떤 위험한 일이 벌어지는 상황이 있었다면 아마 그에 대한 생각이 꽤 오래 마음에 남을 수 있을 거에요. 다만 그런 걱정들이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음에도 당시만큼 충격이 남아있거나 혹은 그런 일이 없었음에도 자꾸 그와 관련된 불안감이 드는 거라면 다른 방향으로 살펴볼 필요가 있답니다. 마카님의 마음이 너무 불안하고 힘든데 그 불안감이 잘 인식이 되지 않고 있다보니 그만큼 불안감을 느끼게 하는 상황이 자꾸 떠오를 수 있는 것이지요. 이런 경우 요즘 내 마음에 무엇이 자꾸 불안함을 느끼게 하는지를 먼저 인식하고 다뤄야 불안한 생각이 떠오르는 것을 줄어들게 할 수 있을 거에요.
마카님의 불안감을 살펴보는 전문적인 시간을 꼭 가져보시길 바라며, 그 과정에 함께 머무름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마인드카페도 찾아주세요. 그럼 마카님의 일상이 좀더 편안해지기를 바라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프리즈마
· 2달 전
전 요양보호사로 일하고 있어요 치매 어르신분들 돌봐드릴때마다 부모님 생각 많이 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카프리기스
· 2달 전
강아지를 잃고 사고치는 동생 때문에 괴로운 저와..비슷하네요...토닥토닥 밖에 못해서 속상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ki1993
· 2달 전
사람은 언젠가는 죽는다고 하죠. 맞는 말인데 실제로 보거나 겪은 적이 없으니 와닿는 말은 아니죠. 시간이 걸리고 무뎌지다보면 사람은 언젠가 아프고 죽는다는 걸 받아 들이지 않을까 싶어요. 지금 생각으로 인해 불안하신 거 같아요. 저도 약간 그래요. 그래도 내가 바꿀 수 없으니 그냥 지나가길 바라고 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카페회원1
· 2달 전
저도 매일 그런 생각해요. 다가오지 읺은 걱정 미리해서 스스로를 괴롭히지 말아요 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