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을 높이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존감을 높이고 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김치볶음밥09
·2달 전
요즘 자존감이 뚝뚝 떨어지는 것 같아요. 어떤 일을 하고자 할때 용기도 안 생기고.. 머리로는 알겠는데 자신이 없어서 그런지 시도조차 못하고..ㅜ 한 마디로 저를 사랑하는 방법을 잃어버린 것 같아요... 그러다보니 다른 사람도 저를 어려워 하는 것만 같구 ㅜㅜ 저도 저를 더 사랑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저의 장점을 발견하고 보다 당당하고 자랑스럽게, 자존감이 높은 생활을 할 수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elley12
· 2달 전
조금 오글거릴 수 있지만 제가 해 본 방법 중 하나는 모든 일과가 끝난 후 집에서 제게 물어보는 것이었습니다. 씻을 때나 공책으로 혼자 물어봐요. 오늘은 어땠어? 그랬구나. 그런 상황에서 너는 이런 감정을 느꼈구나. 등등... 그리고 한가지 더 저의 경험을 말씀드리자면... 번아웃으로 힘들 때 저는 정말 별 것을 하지 않았습니다. 운동을 해야하는 걸 알고, 일을 해야하는 걸 알지만 몸이 따라주지 않았어요 하지만 저는. 겨우 앉았다 일어나기 1회 한 것에도 ' 정말 힘들었을텐데 오늘은 한 개나 했어 대단하다! ' 라고 스스로 말해줬고, ' 출근하기 싫었을텐데 사무실이네! 이것만 해도 진짜 잘했어 멋있어! ' 라고 했었어요. 지금은 잘 극복 후 또 다른 직장에서 열심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저의 경험이 마카님께도 좋은 일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김치볶음밥09 (글쓴이)
· 2달 전
@kelley12 헉..! 저도 앞으로 말씀해주신 방법을 활용해야겠네요! 좋은 답변 너무 감사해요..!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kelley12
· 2달 전
@김치볶음밥09 도움이 되셨으면 너무너무 좋겠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꼭 마카님 마음이 시키는대로 하셔야해요! 예를들어 오늘 한개를 했으니 내일은 두개를 해보자! 라는 결심을 하고 다음 날이 왔을 때, 두개가 하기 싫으면 하나만 하셔도 된다는 겁니다! 그리고는 하나도 충분해 너무 잘했어...! 라고 얘기해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김치볶음밥09 (글쓴이)
· 2달 전
@kelley12 네! 항상 마음에 새기고 살아갈게요! 마카님께서도 항상 열심히, 즐거우시길 응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