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종일 머리가 멍한 것처럼 생각이 잘 나지 않아 힘듭니다. 병원을 가야 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하루종일 머리가 멍한 것처럼 생각이 잘 나지 않아 힘듭니다. 병원을 가야 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안녕하세요. 저는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입니다. 취업 지원 교육을 받고 있어, 평일에는 9시부터 18시까지 교육을 들으며 지내고 있습니다. 최근 저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하루종일 머리가 멍한 것처럼 생각이 잘 나지 않고, 행동 역시 굼뜨다는 것입니다. 보통의 사람들이 어떤 문제를 마주하였을 때 그 원인이 무엇인지, 해결책은 무엇이 있는지 생각한다면, 저의 경우에는 어느 순간 생각이 끊깁니다. 단순한 문제에 대해서도 해결책을 빠르게 떠올리지 못하고, 멍한 상태가 지속됩니다. 계속 떠올리려고 에너지를 쏟다 보면 쉽게 머리가 아파오기도 하네요. 새로운 내용을 마주하게 되면, 그 흐름을 잘 따라가지도 못 하고 혼자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이해가 된달까요. 머릿속이 저렇다보니 행동도 느긋해졌습니다. 무엇이든 하면 하는거고, 안 하면 안 하는거고. 강렬하게 하고 싶다, 하기 싫다의 감정이라는게 없어진 기분이랄까요. 이렇게 무던한 것이 다른 사람에게는 장점으로 비춰질 수도 있지만, 스스로는 무던한 이유가 생각이 잘 나지 않기 때문임을 알기에 불안해집니다. 예전에 대학교를 다니며 불안과 우울을 겪을 때 비슷한 경험을 하였습니다. 당시 심리 상담을 받고, 운동을 하고 있었음에도 호전되지 않다가 정신의학과를 방문하여 약을 처방받았을 때 흩어져 있던 집중력이 조금이나마 모이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지역을 옮기게 되면서 약은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집중력 문제 때문에 병원을 가려고 하니, 왠지 약에 의존하는 느낌이 들어 꺼려집니다. 그러나 일상 생활에 불편함을 느끼고, 현재의 상황이 지속되는 것은 취업 준비를 함에 있어서도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됩니다. 병원을 자주 갈 수는 없는 상황인데, 그럼에도 정신의학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됩니다.
정신의학불안집중력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헤이요79
· 2달 전
그거 많이 힘들어서 그래요 불안하고 스트레스 많이 받으면 그런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