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가 나르시시스트와 연애를 했었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불안|이별]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자친구가 나르시시스트와 연애를 했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reallifer
·2달 전
남자친구와 재회를 한지 6개월이 되어갑니다. 저없는 시간동안 몸과 마음이 병들었다며 다시 건강해지고 싶다고, 가장 사랑했던 사람이 저라며 돌아왔어요. 그런데 재회를 이야기하는 과정에서 이별 후 바로 다른 여자를 만났다고 했습니다. 프사에도 여전히 그 여자와 찍은 사진이 남아있었고 인스타에도 흔적이 남아있었어요. 이걸 왜 지우지 않고 연락했냐고 하니 곤란해하다가 나중에 고백하길 사진을 지우면 그 여자가 죽겠다고 했다더라고요. (저와 재회한 후에는 다 지웠습니다) 그뿐 아니라 연애 중 있었던 몇가지 일화를 통해 쎄함을 느꼈습니다. 자신이 갑상선 수술 부작용을 겪고 있다며 발음 교정을 도와달라며 다가온 일, 남자친구와 다투다 왜 비싼 폰을 쓰냐며 던져버린다거나 술에 취하면 주변 여자들과 시비가 붙어 싸운 일 등 여러모로 쎄했어요. 남자친구는 그 여자가 모자란 사람이라 그랬다고 하지만 제가 여러 영상들을 찾아보니 그 여자는 나르시시스트인 것 같습니다. 그 여자와의 연애 후 남자친구는 불면증, 불안 장애 등이 생겨 정신과약을 복용하기도 했어요. 제가 고민인건 남자친구가 여전히 그 여자와의 연애를 통해 낮아진 자존감, 불안 등을 느끼는 것 같은데 그 여자가 나르시시스트인 것을 알려주고 현실을 직시하게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까요? 또 그 여자의 번호와 카톡은 차단했지만 돈을 꿔준 것이 있어 인스타는 맞팔 중인데 그 여자가 후버링을 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됩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rdly
· 2달 전
상황이야 사람마다 케바케 일테니 그런것까지 자세히는 모르겠지만요 나르시시스트는 과거의 사람인데 지금의 작성자님이 계심에도 프사를 유지한 자체부터 저는 이해가 안되긴하네요.. 물론 백번양보해서 그 상대방이 죽겠다 협박하고 만에하나라도 그런일이 벌어지면 본인이 죄책감을 느낄까봐 그랬다고 한들 그럼 지금만나고 계신분은요...? 연인에게도 지켜야할 선이 있고 매너가 있는거 아닌가 싶은데 지금은 아니신거 같기는 한데 말입니다.. 남자친구분이 그 여자가 좋지 않은 사람이라는걸 본인이 깨닫지 못하면 나르시시스트도 부정하려고 들것같구요.. 후버링에 넘어가지 않게 작성자분이 더 표현해주고 안정을 시켜주는게 중요하겠지만 그런과정에서 본인이 다치지 않았으면 좋겠는 마음이 드는건 왜일까요 이런 이해심 넓은 분을 만난 남자친구분이 부디 빨리 깨달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reallifer (글쓴이)
· 2달 전
@lordly 세심한 댓글 감사해요! 프사와 인스타 글은 저와 다시 시작하기 전에 삭제했어요. 그 사람이 죽던지 말던지 라며 지웠고 그 여자가 사준 선물들도 다 버렸어요. 나르들은 다 비슷한 패턴이듯 소소한 선물들을 꽤 준듯 한데 입거나 사용하기도 싫다며 버리더라고요. 그대신 돈을 좀 빌려주었고 갚으라고 하니 친구끼리 무슨 돈을 받냐고 했다는 나르다운 대답. 그리고 염려해주시는 마음 감사합니다. 저 역시 무엇보다 저의 내면이 상처받는 일이 없도록 늘 살피고 깨어있으려고 해요. 나르시시스트들이 얼마나 사람의 영혼을 피폐하게 하는지 간접적으로 겪어도 이러한데 직접 겪는 사람들은 얼마나 힘들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작성하신 글 읽어보았어요, 무엇보다 그 사람에게서 벗어나신 걸 기쁜 마음으로 읽었고 스스로를 위해 살아가시는 모습 멋지십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rdly
· 2달 전
@reallifer 댓글을 읽으며 소름이 돋는 경험을 하게 될줄은 몰랐어요... 저는 제 경험에 빗대어 글만 보고 말씀드린건데 괜히 제 자신이 부끄러워질만큼 너무 현명하신분이신것 같으시네요..! 말씀하시는결만 봐도 느껴지는 그런 아우라가 있으신데 제가 이런상황에 있어서 그런지 남자친구분이 정말 부러워질만큼 작성자님은 좋은 분이신것 같아요🥹 너무 건강한 멘탈이 느껴진달까요 누굴 만나더라도 꼭 행복하실것 같아요! 저야말로 세심한 댓글 달아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reallifer (글쓴이)
· 2달 전
아이고ㅠㅠ 이렇게 따듯한 말씀을 가득 해주시니 마음이 참 좋네요ㅎㅎㅎ 감사합니다! 이번 경험으로 한걸음 더 성장하시고 정말 좋은 사람을 만나실 거라고 믿어요!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