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한테 열등감 느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대학생|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동생한테 열등감 느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제가 공부를 더 열심히 하고 노력 더 많이 했어요. 고등학교 성격은 비슷했고 대학교 성적은 제가 훨씬 좋았어요. 대학생때 제대로 쉰적 없이 노력했어요. 과탑도 하고 교수님들께 칭찬 받으며 졸업했어요. 근데 동생이 더 취업 잘되고 월급 더 잘 주는 직업입니다. 제 직업은 아무리 해도 최저에서 조금 높은 정도예요. 겨우 이런거가지고 죽고싶진 않았는데.. 너무 짜증나고 살기 싫어요. 내가 아무리 해도 극복할 수 없는 월급의 차이는 진짜 화가나요... 저같은 쓰레기는 죽어도 될 것 같아요. 짜증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and
· 2달 전
저와 비슷한 경험이 있으시네요 내가 더 열심히 했는데 결과는 상대가 더 좋은, 내 자신에게 있어 너무나도 불합리한 결과가 나왔죠 상대가 가까운 사람일수록 자신이 더 비참해지고 괴로웠어요 심지어 마카님이 어떻게 할 수 없는 상황이라 더 답답하고 힘드실 것 같아요 제가 감히 말씀드리자면, 어찌할 수 없는 상황에 대해 멀어지셨으면 좋겠어요 정신적으로요 저도 비교에 놓이는 상황을 끊임없이 생각하다보면 정말 우울이 심하게 오더라고요 그리고 생각의 전환도 중요한 것 같아요 미래에는 어떻게 될 지 몰라요 지금 당장은 마카님이 동생분보다 안 좋은 여건이라도 미래에는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달라질 수 있어요 뜬구름잡는 소리로 들릴 수 있지만 실제로 주변에 대기업 다니던 분이 잘리고 장사를 하고 있고 또 배달을 하시는 어떤 분은 대기업과 비슷한 월급을 받는다는 소리를 들었어요 저는 모든 직종을 존중하고 무시하지 않습니다만 사회적으로 상대적인 관점으로 볼 때 모두가 원하는 대기업 그리고 대기업에 다니는 사람이 되는 것이 인생의 성공이고 미래가 완벽한 것이 아니라는 거죠 마찬가지로 월급이 높다고 동생분이 마카님보다 뛰어난 사람인 것도 아니고 마카님이 쓰레기도 죽어도 될 사람이 아니에요 마카님은 지금 충분히 일을 하며 자신의 생활을 이어나가고 있고 또 글을 보았을 때 성실하고 열심히 사는 분인 게 느껴져서 저는 충분히 마카님이 뛰어난 분이라고 생각돼요 제가 가만히 주변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결국 열심히 성실히 사는 사람이 잘 되더라고요 당장 월급이 높고 좋은 직장에 다니는 사람이 아니고요 마카님이 제 댓글을 보고 조금이라도 힘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저도 짜증나고 화나는 그 기분을 공감하기에 도움이 되고자 조금 말이 길고 횡설수설이 된 것 같지만 진심을 다해서 썼습니다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소소88
· 2달 전
동생은 동생이고 님은 님이죠. 글쓴이님만의 장점을 찾았으면 좋겠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2달 전
@oand 동생이 월급 높다고 저보다 띄어난 사람은 아니라는 말이 너무 의로가 되네요 ㅠㅠㅠ 어쩌면 저는 월급 많이 받는 동생이 부러웠던게 아니라 동생한테 뒤쳐질까봐 무서웠나봐요 ㅠㅠㅠㅠ 항상 첫째로 오빠노릇하고 제가 동생한테 필요로 할 때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이고 싶었는데 동생이 월급 많이 받으면 제가 동생한테 손벌리게 될 수도 있는 상황이 생길까봐 무서웠나봐요. 정말 감사합니다 너무 위로됐어요ㅠㅠㅠ 복 많이 받으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2달 전
@소소88 저도 장점 많은데 열등감에 쩔어서 그걸 못봤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