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ADHD환자인데 직장에 적응이 도저히 안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성인ADHD환자인데 직장에 적응이 도저히 안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rkstlsqo
·2달 전
회계쪽에서 일하고 있는 1년 안된 신입 입니다. 실수 안할려고 어케든 메모하고 노력하는데 맨날 뭐만하면 욕먹으니까 걍 하기 싫네요. 이게 노력으로 커버가 되는지 아니면 이게 내 한계인지 진지하세 고민중입니다. 진지하게 퇴사하고 직종을 바꾸는게 나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파타야500938
· 2달 전
일단 아직 신입이면 충분히 서툴고 실수를 할수있는게 정상이에요. 저도 그래봤으니까요. 우린 사람이잖아요. 마카회원님이 그동안 상사로부터 매번 욕을 먹으며 일한 것 역시 자존심 상하고 자존감이 하락되었을거라고 봅니다. 이건 누구든 관계없이 기분나쁠수밖에없죠. 제가 회계세무를 잠시 공부했을뿐 취업을 한 적이 없는것에 비하여 마카회원님께서는 거의 1년동안 혹독한 환경속에 지금까지 버텨온것이 대견합니다. 아무래도 금융쪽은 돈을 위주로 관리하며 재정상태를 거듭 확인하는것이 그들의 머리아픈 업무인지라 예민하고 신경질을 내는것으로 느껴집니다. 그만큼 돈이 인간과 심히 밀접한 관계라는것이죠. 어느 직장이든 오래 근무하며 실적을 올리고, 계급이 상승되는 기대감과 고정적 월급을 받음으로써 동시에 개인적 자금은 많이 모을수있기에 직장 인간관계로 힘들어도 거기서 버티며 인내를 갖는 근로자들도 있으나 정신적으로 타격을 받을만큼 괴로우면 대표자에게 현재 심적인 상황을 말씀드려보고 그것이 해결이 된다면 마카회원님께서 계속 근무하실수있겠지만 그게 뜻대로 안되어 여전히 시달리는 고통을 받고 일상생활에까지 부정적 영향이 끼친다면 한번 퇴사를 고민해 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거같은 저의 갠적인 의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