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진짜 모습을 보이면 남들이 싫어할까봐 저를 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제 진짜 모습을 보이면 남들이 싫어할까봐 저를 보이지 못하겠어요. 그러다보니까 저를 숨기게 되고 친해지고 싶은 사람이 생기거나 좋아하는 사람이 생겨도 다가가지 못하겠어요. 저 사람은 나를 싫어할거야라는 생각때문에요. 제가 상처받는게 두렵기도 하고요..제가 좋아하는 것도 솔직하게 말하지 못할 때도 있고요. 그런걸 보여주거나 드러내는 것도 못하겠어요. 제가 어떤 사람인지도 알게 되면 사람들이 별로라고 생각하게 되는 것도 두렵고요. 평생 저를 숨기고 살아야 할 것 같은 생각이 들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tcoo
· 2달 전
…과거에 저도 쓰니님과 같은 마음을 가지고 있었던 기억이 있어서 글을 공감하면서 읽어버렸네요. 과거라고는 했으나.. 저 역시 지금도 타인에게 제 모습을 온전히 보여주기란 쉽지 않네요. 그런데 조금만 둥글게 생각해보면.. 세상 어떤 사람이 타인에게 거짓되고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겠어요 진실되고 좋은 모습만 보여주고 싶지. 하지만 상황에 따라, 또 사람 성향에따라 사람들은 누구나 각자의 가면을 쓰고 살아가요. 정말 진심으로 누군가에게 내 마음을 보여주고 싶을 때, 이 사람에게만큼은 나를 보여줘도 괜찮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때 잠깐 쓰고 있던 가면을 벗는게.. 사람이지 않을까 싶어요. 근데 그러기 위해선 정말정말 엄청난 용기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기에 이곳에 고민을 올리신 쓰니님도 나름 용기를 내주신게 아닐까란 생각이 드네요. 타인을 살피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렇게나마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는 쓰니님 자신을 좀 더 대견하게 생각해주면 어떨까요? 설령 내 본모습을 상대가 싫어한다고 해도, 그건 그 사람과 인연이 아닌 것 뿐이고 분명 온전한 쓰니님의 모습을 좋아해주고 존중해줄 누군가가 어딘가에서 애타게 기다리고 있을거라고☺️ 저도 아직 만나지는 못했지만 누군가가 절 위해 그렇게 먼저 용기내준다면 너무 기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