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바라는 나의 모습이 기준이 너무 높고 되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hyeoniee
·2달 전
내가 바라는 나의 모습이 기준이 너무 높고 되기 어려운 사람이어서 힘든 것 같기도 해요.. 항상 사람들한테 사랑받고 예쁨 받고 뭐든지 척척 잘 해내고 밝고 유쾌하고 이성적이고 똑똑하면서 또 한편으로는 공감 잘하고 감성있는 사람이고 싶거든요.. 나는 왜 이런 내가 되지 못하는 걸까, 왜 이정도 밖에 하지 못하는 걸까, 나는 진짜 왜 이렇게 부족할까.. 이러면서 스스로한테 매번 채찍질하고 나쁘게 말하고 그랬던 것 같아요.. 저도 모르게 어느 순간부터 스스로가 다 발가 벗겨진 기분이 들어 부끄럽고 싫고 못나보이고 그랬어요.. 저는 왜 저를 있는 그대로 봐주거나 인정해주거나 칭찬해주거나 사랑해주는 게 이렇게 힘들까요..? 제 주변 사람들은 너무 뛰어나게 뭐든지 잘하고 사람들이 좋아해주는데 저는 그런 사람이 아니어서 그랬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침대늘보
· 2달 전
기준이 높은건 사람이라면 누구나도 보편적으로 가지죠. 하지만 기준이 현실하곤 많이 다를때가 많아요. 모든 이상에 부합하려고 찾는 것은 사막 어딘가에 파묻힌 다이아몬드를 찾는것과 같습니다. 정작 자기 자신이라는 살아있는 보석을 외면한 채로요. 그저 너무나 높은 이상을 뒤따라 가지만 정작 가장 중요한 자신을 돌보지 못한다는 이유로 너무 괴로워 하지 마세요. 비록 남들에 비해 부족해 보일 지라도 자기 자신을 돌아 보면서 자기 자신에게 사랑을 베풀어 주세요. 사람들은 자기 자신을 사랑할줄 아는 사람을 인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