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에 가는 게 무서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정신과에 가는 게 무서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저는 제가 우울증이라고 생각한지 5년이 넘었습니다 그냥 단순히 기분이 안 좋아서가 아니라 몇번이고 죽으려고 시도하고 충동적으로 차도에 뛰어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고 방 안에서 움직이지도 않고 며칠을 내리 잠만 자고 울고 공부를 해야했기에 악착같이 버티면서 대입까지 마쳤습니다. 그런데 결과가 좋지 않았던 것이 원래 있던 우울감에 더해져 요즘이 제일 살기 힘들게 느껴집니다. 가만히 불꺼진 방에 누워서 죽는 상상만 계속 하는 제가 너무 한심하고 남들 다 노는 20살에 혼자 이러고 있는 제 자신이 너무 혐오스럽습니다 이제 대입도 끝났고 제 상태를 보니 정신과에 한번은 가봐야 할 것 같은데 약 부작용으로 살이 쪘다는 말도 많고 비용도 만만치않고 도저히 병원 갈 엄두가 안납니다... 살이 찌면 안된다는 강박이 있어서 살찌면 더 우울해질거같고 부모님에게 부담이 되고싶지않아 몰래 가려고 하는데 상담이나 약 비용을 매번 감당할 자신도 없습니다.. 저는 혼자 이 우울을 견뎌내야 하는 걸까요 청소년 상담센터에도 전화나 온라인 상담을 해봤으나 별 도움을 얻지 못했습니다. 저는 언제까지 이 불안 속에서 살아야하나요. 정신과에 가면 제가 좀 나아지나요?
불안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우울
#불안
#상담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정은지입니다.
📖 사연 요약
우울증 때문에 힘든 시간이 오래되셨군요. 병원이나 상담 등 전문적 도움을 받고 싶은데, 경제적 문제와 도움이 될지 알 수 없는 상황 때문에 망설이고 계시는 군요.
🔎 원인 분석
안녕하세요. 쓰신 글을 보고 현재 많이 힘드신 상황 같아 마음이 쓰입니다. 우울이 심하고 죽고싶은 생각과 시도가 있으셨던 것 같은데, 그 과정에서도 입시를 위해 열심히 공부하셨다니 정말 노력을 많이 해오셨다 싶습니다. 그런데 이 정도의 우울은 혼자 힘으로 버티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힘든 상황에서도 입시준비를 하시는 상황에서 에너지 소진도 많지 않았나 싶습니다. 지금 상황은 병원에 방문하여 약을 복용하고, 정기적인 상담을 받는 것이 필요한 상황으로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 지금 힘든 상황에서 빨리 안전하게 빠져나오는 것이 필요합니다. 부모님께 솔직하게 상황을 말씀드리고 병원과 상담이용을 위한 금전적 지원을 부탁 드리고, 심리적 지지와 위로를 구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우울을 방치한다고 해서 자동적으로 해결되는 것이 아니기에 적극적인 해결방법이 필요합니다. 현재 많이 지치고 힘든 상황이신것 같으니 혼자 해결하려 하기 보다는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상담이나 약 복용이 당장 효과가 없는 듯 보여도 하지 않는 것보다는 나으며, 장기적으로 봤을때 점차 효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상담에서는 현재 힘든 상황을 함께 나누고 견디며 빠져나올 수 있도록 돕습니다. 마음을 털어놓고, 자신을 위한 생활루틴, 감정조절, 생각 등을 점검하고 조금씩 나아질 수 있는 지지자원을 제공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qsdfg
· 2달 전
어짜피 자살하고싶은 마음이 큰데 살이 찌든말든 뭔 상관인가요? 저도 죽지못해 살고 있습니다. 부작용때메 불안한거면 사람마다 다르니 약 복용해보고 본인한테 안맞으면 바꿔달라 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yeran2
· 2달 전
괜찮아요 한번 용기내서 가보셔요 저도 우울증 인정하기 무서워서 2년간 상담치료받고 별짓다하면서 버티다가 약물치료 받았는데 진짜 적은용량으로 부작용없이 6개월만에 나아졌고 약의 신봉자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왜 안먹고지냈나 싶을만큼 요즘은 평온하다는 기분이 뭔지 실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