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름을 받아들이는게 너무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다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다름을 받아들이는게 너무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ssoya
·2달 전
1년정도 연애를 하고 있습니다 . 상대방과 저는 너무 다른성격을 가지고 있구요 그래서 서로에게 느끼는 장점과 단점이 명확하기도 라구요 저는 문제가 생겼을 경우 오히려 제가 문제를 조금 크게 만드는 경향이 있는거 같아요 예를들자면 ) 연애를 하다보면 서운하거나 섭섭한 부분이 생겨 이야기를 하다보면 제 마음이나 상황에 이해 시키도 싶은 마음에 상황을 길게 설명을 했는데 이해했어? 라고 물어보면 응 이해했어 이렇게 만 답하는데 저는 그상황이 너무 답답해요 상대방은 진심이라고 그냥 있는그대로 이해했다고 하니깐 넘어가달라거 하고 저는 대화를 할때는 중간중간 상황정리와 이해하는부분 섭섭한부분을 찝어서 다시한번 말하는 습관이 있어요 문제가 생겼을 경우 “내가 --- 이래서 ---이런부분이 미안했어 앞으로는 ---할께” 이렇게 대화를 하는데 상대방은 응 이라는 대답만 하니깐 제말을 제대로 이해를 한건지 또 묻게되고 상대방은 대답했잖아라고만 하고 그러다 결국 오늘 또 크게 다툼이 되었습니다 . 상대방은 말하는게 너무 어렵다고 하고.. 말하는게 힘들다고 합니다 . 물론 이런상황뿐만아니라 모든일에 말을 주저리주저리 하는타입이 아닌걸 알아 이해하려고 노력중인데... 반면에 저는 말을 잘 하는 편이라 더 그차이를 크게 느끼는것 같아요 이런부분을 이해하는데 한계가 있는거 같기도 하고 다툼만 없다면 너무 행복한데 이럴때는 도대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제가 너무 문제일까요? 그럼 어떻게 해야 그냥 넘길수 있을까요 ? 여유를 가지고 싶어요... 또 내가 문제였나 그냥 넘어갈껄 그랬나 ...답답하고 너무 힘들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22FLOWER22
· 2달 전
상대방과의 관계에서의 이러한 소통상의 어려움은 흔한 문제입니다. 먼저, 상대방의 성격과 소통 방식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 몇 가지 제안을 드릴게요: 1. 이해와 인정: 상대방이 말하는 것을 받아들이고 그것을 이해하려 노력해 보세요. 각자가 상황을 다르게 인식할 수 있으며, 그것을 인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직접적인 솔직한 대화: 대화를 통해 서로의 감정과 생각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방이 말하기 어렵다면, 직접적으로 대화를 시작해 보세요. 미리 얘기해 놓는 것이 중요하며, 감정을 공유하고 해결 방안을 함께 찾아보세요. 3. 타협과 융통성: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타협하며, 상대방의 입장을 이해하려 노력해 보세요. 상대방의 말을 듣고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전문가와의 상담: 상대방과의 소통이 어려울 때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고려해 보세요. 심리 상담가나 부부 상담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을 비난하지 말고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해 주세요.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노력이 중요하며, 함께 소통하고 이해하는 과정에서 서로가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2달 전
마카님은 예민하고 섬세하기에 생각이 많고 확실한걸 좋아하기에 정리를 해야하는데 상대는 무딘편에 섬세하지 않고 그냥 넘어가는 타입이지 않나싶습니다. 마카님말대로 성격이 다르고 안맞아요. 그리고 상대분같은 분의 특징이 뭐지? 내가 나쁜사람이 되는거 같은데? 날 왜 잔소리하게 만들지? 그런 상황들이 벌어지지않나싶어요. 물론 상대분은 그리행동하는 이유는 있을거고 나쁜분은 아닐테고 나쁘게 말하고싶진않고 서로 안맞아서 패턴이 한쪽은 잔소리하고 한쪽은 대답하고 한쪽만 유난떠는거 같고 한쪽은 어슬렁 넘어가고 따지면 이해못하고 그 반복일거라 느껴지고 그건 앞서말했듯 서로 달라서겠고요. 상대가 바꾸려는 노력을 했을까요? 그닥 안했겠죠. 못하는부분도 있었을거고. 그렇담 답은 2개죠. 헤어지든가 마카님이 좀 무던해지면서 정신을 놓고 거리감두고 대하세요. 하나하나 맞추거나 그사람의 단점이나 버릇이나 안좋은걸 다 고치려하지말고 말은하되 심각한문제아니면 좀 놓으셔야죠. 상대의 캐릭터를 좀더 파악할 필요성이 있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혼자서도잘지내고싶어요
· 2달 전
갈등은 서로가 더욱 깊어질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ㅎㅎ 유튜브에 연인의 말에 맞장구 쳐주는 법 등을 검색해 보신다면 다양한 영상들이 나올 거에요. 그러한 영상들을 함께 공유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저는 들숨날숨 대화법이 정말 효과적이라고 생각해요ㅎㅎ 음 좀 더 구체적으로 상대에게 이런식으로 이야기 해 보는건 어떨까요?? 반응이 너무 무덤덤해서 너의 말이 진심인지 거짓인지 헷갈릴때가 많은것 같다. 나란 사람이 사랑하는 사람의 대답이 진실인지 거짓인지 판별 못하는 모질이인 것 같아 너무 괴롭다. 힘들지 않다면 함께 관련 영상들을 보고 이런 리액션을 취해보는건 어떨까? 또 만약 나에게 섭섭한 부분이 있다면 아무리 사소한 감정이라도 숨김없이 나에게 꼭 말해주면 좋겠다. 나는 우리의 관계가 너무 소중하고 이 관계가 길게 지속되면 좋겠다. 내가 알아서 너의 진심을 눈치 챌 수 있다면 정말 좋겠지만 그러지 못해 미안하다. 라는 식으로 이야기 해 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