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 증세가 나날로 심해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공황|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불안 증세가 나날로 심해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해파리1102
·2달 전
집안의 불화로 집에서 나와 독립한지 한달째입니다. 본가에 살때도 밤에 공황이 와서 (당시엔 공황인 줄 몰랐는데, 추후 알아보니 공황 혹은 불안증과 증세가 비슷했습니다) 정말 힘들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그 주기가 점차 짧아지더니, 지하철을 타고 가던 도중 손발에 쥐가 나고 눈앞이 하얘지며 어지러워 뛰쳐나가듯이 내리게 된 경우도 생겼습니다. 당시에는 너무 정신이 없었지만 사람들을 밀치고, 목적지도 아닌 역에 내려서 손이 덜덜 떨리는 상태로 역내에 앉아있었는데 그 상태가 20분 더 지속되었어요. 잠을 자기 전에도 공황이 와서 잠이 깰까봐 너무 불안해서 쉽게 잠들지 못합니다… 이상하게 목에 계속 가래가 낀 느낌이 들고 혀뿌리와 목젖이 자꾸만 목을 조이는 것 같아 숨 쉬기 어려운 느낌까지 들어요. 어제 이비인후과에 가서 사진을 찍어보니 뻥 뚫려있더군요… 의사분 말씀으로는 가벼운 코감기 같다고 합니다. 하지만 불안한 마음은 가라앉지가 않아요. 작은 기관지의 불편함에서 시작되어 불안함이 번져가면 머리가 하얗게 되어버리고 심장이 너무 빨리 뛰어서 이러다가 죽게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말로 죽어버릴 것 같아서 너무 무섭고 살면서 처음 느껴보는 공포감이어서 다시 그런 경우가 생길까봐 더 두려워지고 있습니다. 소화도 안되고 잠도 제대로 잘 수 없다보니, 자꾸만 무기력해지고 일상생활이 어려워지고 있어요. 해야할 일들을 미루고…그 일들이 쌓이니 불안해지고…. 또 사람들과 약속도 취소하게 되는 제 모습이 너무 싫습니다. 그럼에도 좁은 방 안에 혼자 있으면 계속 불안해서 누군가한테 전화해서 구구절절 쓸데없는 말을 하면서 시간을 낭비하기도 해요. 저는 할 일이 너무 많은데 이렇게 인생을 허비하고 싶지 않아요… 우울감이 깊은건 객관적으로 아닌 것 같은데, 스트레스 받을 일도 많지 않았던 것 같고요…. 아무래도 제가 몸 컨디션과 작은 것들에 예민한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최대한 빠르게 다시 아무 걱정 없었던 삶으로 되돌릴 수 있을까요? 침 하나 삼키는 것도 불안해하며 살고 싶지 않습니다….
약물치료불안상담치료공황조울증우울불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ltprl
· 2달 전
마카님, 많이 힘드시겠습니다. 공황도 있으시고, 목구멍 안이 조이는 느낌이 드신다고 하셨는데, 그것은 매핵기라고 부릅니다. 이것도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습니다. 현재 정신과에 가셔서 도움을 받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그 외에는 같은 시간에 먹고 자는 기본 루틴을 지키시면 면역력은 차차 좋아지실 겁니다. 가능하다면, 여러 가지 생각이 들 때, 조금씩 몸을 움직여보는 것도 좋고, 아니면, 앉아서 명상음악을 들어도 좋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btobvictoria
· 2달 전
안녕하세요. 요즘 그런 일이 자주 있으셨군요. 너무 예전처럼 돌아가고 싶다는 강박에 휩싸이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예전의 마카님도, 지금의 마카님도 마카님의 일부니까, 조금 더 자신을 보담아 주시면 어떨까요? 우선 자신의 마음이 어떤지 들여다봐주세요. 자신이 불안한 이유는 무엇인지, 그리고 현재 기분은 어떤지 자신에 대해 좀 더 알아가보세요. 자신을 알아가는데 걸리는 시간은 낭비가 아니라 꼭 필요한 시간이에요. 마카님의 곁에서 조금이나마 응원을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몸 잘 챙기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해파리1102 (글쓴이)
· 17일 전
@tltprl 정신과에서 간단한 상담을 받고 현재는 처방받은 약을 복용중입니다. 오늘 또 비슷한 증세가 나타나 힘들어하다가 다시 들어와봤어요. 조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해서 기본 루틴도 만들어볼게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해파리1102 (글쓴이)
· 17일 전
@btobvictoria 응원 감사합니다! 마음을 더 잘 챙겨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