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이 바뀌었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성격이 바뀌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yo3on
·2달 전
안녕하세요 요즘들어 난폭한 성격으로 변하고 있는 저를 봅니다. 원래 성격인건지.., 제 생각에 예전엔 이렇지 않았는데요. 지금은 한계점인지..뭔지.. 저를 건드리는 모두에게 화가납니다. 저에게 호의적이어도 싫고 그냥 다 싫고 화가나요. 별일아닌것들이 화가나서 진짜 성격 버리겠네요. ㅠ 젊어서 갱년기도 아니거든요... 그런데 이걸 개선할 의지도 없어요. 그냥 그래요. 마음의 의지가 없네요.. 원래 가면을 잘 쓰는 편인데, 이제는 뭐가 제 마음인지도 모르겠네요. 자기자신대로 사는 사람 참 부러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지치고 힘든 마음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스트레스
#수용
#알아차림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정은지입니다.
📖 사연 요약
최근들어 화가 나고 성격이 변하는 것 같아 걱정이시군요. 이 상황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도 모르시겠고요.
🔎 원인 분석
스트레스 등이 계속해서 쌓여오다가 견디기 힘든 상황이 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화가 난다는 것을 부정적으로만 생각하기 보다는, 내 몸이 스스로에게 보내는 힘들다는 싸인이라고 생각해 보면 어떨까요? 일상을 살다보면 여러가지 이유로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는데, 그것이 적절하게 해소되지 않으면 우리 안에 계속해서 쌓이게 됩니다. 그것이 우울증이나 분노 등의 감정폭발로 나타나게 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화가 나는 감정을 억지로 누르거나 숨기려고 하면 마음이 더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우선은 스스로의 상태가 스트레스로 인해 지치고 힘든 상태라는 것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수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내면에 귀를 기울이면서 쌓인 감정들을 안전한 상황에서 해소할 수 있도록 합니다. 억지로 무언가를 하기보다는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화가 나는 감정에 대해서도 있는 억지로 없애려 하기 보다는 그대로 수용해 주세요. 그리고 휴식이나 여가활동, 내면 알아차리기 등을 통해 건강한 방식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상담에서는 있는 그대로 자신의 마음 상태를 살필 수 있도록 도우며, 건강하고 안전한 방식으로 내면에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