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5학년학생입니다.. 저이제어떻하면좋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초등5학년학생입니다.. 저이제어떻하면좋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이름익명
·3달 전
제가 핸드폰을 잃어버렸는데(테블릿으로적는거에요) 아빠께서 화가단단히나신것 같아요 저는계속 반성을 하고있는데 제가 선생님한테 핸드폰 잃어버리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왔는데 아빠한테 아빠 라고불러도 말이없었어요 심지어 재 동생이 말하니깐 바로대답하는대 동생이 형아가 불러 라고말하니깐 제말을 들어주는거에요 저는 선생님한테 들은거 그대로 말했는대 그건 안돼 하면서 시도도 안하는거에요 그일로 서운해서 그날밤 펑펑 울었어요 재가 밤에 하도 몰래 울어서 이젠 소리없이 맨날 우는것 같아요 언제는 엄마 품에안겨서 조금 울었는데.. 엄마가 핸드폰을 보고있어서 제가 우는것도 모르는것 저희동생은 자기가 반칙써넣곤 나 안해이러거나 재가혼나면 아빠한테 다말해요 맨날 게임할떼 저만 봐주고.. 이젠 다포기하고싶네요 제가너무 예민한거일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달 전
솔직한 마음을 표현해 보세요
#감정표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정은지입니다.
📖 사연 요약
가족들에게 이해받지 못하고, 마음을 알아주지 않아 서운하고 억울한 마음이 크시군요. 스스로가 예민하거나 문제라는 생각도 드시고요.
🔎 원인 분석
여러 가지 상황들이 많이 억울하고 서운하셨을것 같네요. 핸드폰을 잃어버린 것도 힘든데, 아빠께서 화가 나셔서 불러도 대답이 없으시고 마카님의 노력을 알아주지 않아 많이 서운하셨을 것 같아요. 쓰신 글만으로도 서운하고 힘든 마카님의 마음이 느껴져서 안타깝습니다. 이런 속상하고 서러운 여러 가지 마음을 혹시 부모님께 표현해 보셨을까요? 아무리 가까운 가족이라도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지 않으면 때로는 알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힘든 마음을 부모님께 말씀 드려 보세요. 말을 할때는 글을 쓰신 것처럼 어떤 상황에서 어떤 마음이 들었다는 식으로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너무 감정적으로 대처하거나 상대방을 탓하기 보다는 그냥 내가 어떤 힘든 마음이 들었다는 것을 표현해 보세요. 그리고 혼자 울고 넘어가기 보다는 울 정도로 힘든 마음을 표현해보세요. 대화를 할때는 다른 일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지나가듯이 말하기 보다는, 제대로 얼굴을 마주하며 말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상담에서는 마카님의 억울하고 속상한 일들에 대해 표현하고 수용받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가족들에게 마카님의 솔직한 마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방법을 연습하고 시도해 보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