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열심히 사는데 저만 놀고먹고 아무것도 안하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hyeoniee
·3달 전
다들 열심히 사는데 저만 놀고먹고 아무것도 안하는 것 같아요.. 자기관리도 자기계발도 공부도 뭐도 안하니까.. 사실 뭘 해야할지도 잘 모르겠고 뭘 하고 싶은지도 잘 모르겠어요.. 벌써 스물셋인데.. 해놓은게 없네요.. 학점도 그지 같이 낮고 졸업할 수 있을지도 잘 모르겠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3달 전
자신을 너무 무겁게 쳐다보지 마세요. 작은 변화부터 시작해보세요. 조급해하지 마시고 천천히 하나씩 해보면 조금씩 나아질 거예요. 함께 응원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ueskycloud
· 3달 전
아직 어린 나이인데 그렇게 생각 안했으면 좋겠어요..ㅠ 꼭 공부가 아니더라도 간단하게 시작해 볼 수 있는걸 정해서 실천해보는건 어떨가요...? 물론, 처음부터 거창하게 시작 하라는게 아니라 작은거부터 하나씩 해보는게 좋을 것 같아요...내가 뭘 하고 싶은지를 모르겠다면...음.. 취미를 하나 가져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손으로 뭔가 하는걸 좋아한다면 뜨개질? 아니면 보석십자수, 컬러링북...? 정도?
커피콩_레벨_아이콘
hyeoniee (글쓴이)
· 3달 전
@blueskycloud 취미를 시작해도 자꾸 직업? 일, 돈 버는 것과 연관시켜 생각해요.. 예를 들어 그림을 그리면 내가 그림을 정말 잘 그릴 수 있을까? 내가 그림으로 돈 벌고 살 수 있을까? 그정도는 안되는 것 같은데 하지 말아야지.. 하고 생각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러다보니까 잘하는 게 없는 것 같고 좋아하는 것도 금방 싫증나버려요.. 그냥 태어나면 안됐을 쓸모없는 인간인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ueskycloud
· 3달 전
@hyeoniee 태어나면 안되는 사람은 없어요...ㅠ 님은 굉장히 소중한 존재에요! 그리고 취미를 너무 거창하게 생각할 필요는 없는것 같아요...취미를 가지라고 한거는 하나하나씩 이런 저런 취미생활을 하다보면 관심이 가는 분야를 찾게 될 수도 있어서 해보라고 권유한거에요ㅎㅎ 사실 저도 잘하는것도 좋아하는것도 없어요...그냥 졸업한 전공 살려서 취업했답니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