뭘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뭘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kandb
·3달 전
안녕하세요 중2 여학생입니다 저는 학원을 다니고 있는데요 제 친구는 학원을 안다니는데 스카에 다니면서 혼자 강의를 듣고 필기하고 수학을 잘합니다 제가 그렇게 안하는건 맞지만 전 공부머리는 없다고 생각해요 그렇다고 학원에서 쌤이 못 알려주는것도 아니고 쌤은 잘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시는거 같은데 전 그 말이 이해가 안되고 머리에 안들어 옵니다 공부를 안하니까 못한다고 말씀 하시는데요 전 진짜 공부에 소질이 없는거 같아요 다른 그림이나 메이크업 이런쪽에 재능이 있는데요 학원을 끊고 공부가 아닌 이런쪽으로 갈까 생각을 했는데 또 그림쪽으로 가면 맨날 그림만 그려야 하고 메이크업 쪽으로 가면 매일 화장만 하고 그리고 무엇보다 그림,메이크업 이런쪽로 가도 공부는 당연히 해야한다는데 전 공부쪽으로 가는게 싫어요ㅠ 아직 중2인데 공부를 왜 안하냐는데 전 진짜 공부가 너무 싫고 책은 펴놓고 핸드폰만 해요 그러니 학원 숙제도 안하고 쌤한테 매일같이 혼나는데 그런것도 싫고 공부쪽으로 가야 할까요 하고싶은거 쪽으로 가야 할까요 그리고 하고 싶은거 쪽으로 간다면 어떤걸 해야 할까요 학원을 계속 다니자니 돈도 아깝고 공부가 아예 안된다고 생각해요
진로고민적성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p1003
· 3달 전
글쓴이분 말씀처럼 원래 공부에 맞는 사람이 있고 안맞는 사람이 있습니다, 오히려 빠르게 자신의 재능을 찾은게 더 대단한걸요. 선택은 글쓴이 님의 몫이니, 마음 가는대로 드디어 이길로 가야겠다!!하는 확신이 있을때 그길로 열심히 직진 하시면 됩니다. 너무 조급해하진 마세요, 아직 어리니까 기회는 많아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ajieyev
· 3달 전
저는 공부는 어느정도만 하면 된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학원에 의지하는거보다 자기주도학습이 잘되고 나에게 맞는 공부법이 있다는게 데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저도 제 분야를 찾아 갔는데 공부는 내가 이 분야에서 필요한 정도하면 된다고 생각해요. 근데 만약에 한 학년에 200명이 있으면 85등에서 120등 안에만 들면되요! 너무 공부에 얽매이지 말아요! 너무 얽매이면 더 지치게 되니깐요! 화이팅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어리석은자
· 3달 전
공부가 그때 배운거로 뭘 하기위해서 하는게 아니고, 뇌의 케파를 키워주는 활동이라 하는겁니다 어릴때 많이 하는 이유기도 하구요. 싫어도 좀 해야 하고싶은 그림, 메이크업도 더 잘 될겁니다. 그리고 운동도 많이 하세요. 뇌는 기본적으로 몸을 움직이기위해 있는 기관이라 몸을 많이 움직여주는게 공부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