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에서 정신분열증 받았었는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왕따|자살|정신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정신과에서 정신분열증 받았었는데..
커피콩_레벨_아이콘나왜이러냐
·3달 전
정신과에서 정신분열증을 받았었는데 진짜 치료허고싶어요.. 저를 싫어할것같은 사람이 있으면 환청 들리고 그렇게해서 지금 20살인데 인간관계도 안좋아요. 초등학교 5학년때 왕따를 당한이후로 그냥 친구들이 저빼고 모여있을때면 내욕했겠지 생각했는데 이제 욕하는 환청도 들리고 미칠것같아요. 원래 정신과에서 약물치료를 권장하셔서 약물치료하다가 대학병원 정신과에서 입원권유도 했었는데 부모님 반대로 약도 끊고 입원도 못하고 그랬습니다.. 3년전 자살시도 병원기록과 정신과 치료 내역때문에 따로드는 의료보험도 못들고 있어서 부모님이 정신과 자체를 가는걸 되게 싫어합니다.. 처음갈때는 ***라면서 맞기도 했고 그랬었는데 진짜 미칠것같아요 그냥 제가 문제인걸 아는데 제가 이상한걸아는데 못고치는게 너무 힘들어요 진짜 너무 힘드네요 정신분열증, 조현병 자가치료 방법이 없을까요..
약물치료불안상담치료공황조울증우울불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3달 전
자기치료보단 주변인들이 도와서 같이 나아가야할텐데 부모님말고 도와주실분이 아예 없는걸까요? 정신분열이라면 나아가기위해선 꼭 정신과진료가 필요할거 같거든요. 그나마 현재 상태에서 할 수 있는거라면 정 정신과치료과 안된다면 종교를 가지시고 정신분열에 대한 정보를 책을 빌려서 공부해보세요. 종교는 부모님외에 도와주실분이 있지않을까하여 추천드린거지 어떤 종교를 가지란 전도가 아니고요. 혼자 싸우는것보단 누군가있어야할텐데 (종교단체 이미지가 나쁜경우 많기하나 일면식없는 일반인은 거의 돕지않을거고)봉사,종교단체는 마카님이 그래도 스스로 믿을힘을 줄거고 인맥이 생길테니 사정을 들으면 뭔가 도와주실수도 있겠죠. 정신적인지지라도 말이죠. 그리고 미디어에 떠도는 정보말고 도서관에 가서 정신분열에 대해 찾아보세요. 책중엔 개인치료쪽나 어떻게해야하는지 방침서도 있을거예요. 도서관작은데말고 지역주민가입도 되는 대학도서관내지 큰곳으로 가서 빌려보시고요. 개인이 하기에 벅찰수있지만 정신과진료를 못받는다면 스스로 해야할걸 찾아나서야 돼요. 꼭 도움이 있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