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 싶지않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살고 싶지않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머핀머핀
·3달 전
아직 미성년자인데요.. 이제 중학교 들어가요.. 11살 까지는 괜찮았었어요 근데.. 12살 부터 점점 살기가 싫어지고 솔직히 까놓고 말하면 제가 왜 살아야하는 지도 모르겠습니다..그리고 무슨 목적으로 사는지도 모르겠고 솔직히말하면 옥상도 올라가 보고 목도 졸라보고 진통제를 한꺼번에 많이 먹어보기도 하고 코로나 자기키트 용액도 먹어보고 미친듯이 머리를 때려보기도 하고 커터칼로 제 몸을 상처 내기도 하고 그냥 게속 울어도 보고 가만히 있어보기도 했는데 점점 갈 수록 마음이 더 힘들어지는 것 같아요.. 하지만 가족 때문에 지금 까지 살아왔는데.. 이젠 저를 사랑하지 않는 것만 같고 머리로는 사랑하겠지? 라고 생각하는데 않 느껴져요..여태 가족 때문에 살았는데 이젠 더이상 못 버틸 것 같아요.. 자꾸 죽고싶어 집니다.. 요즘 잠도 잘 않오고 점점 더 살기가 싫어져요.. 앞으로 일이 막막해지고 학년이 올라 갈 수록 힘들어져요..게속 우울해지고..솔직히 말하면 자살 하고 싶어요.. 저 어떡하죠..? 용기내어 글을 써봅니다..
우울불면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몽상가63
· 3달 전
우선 자고 일어나요. 올해 중학교 들어가는 거면, 아직 살 날이 기네요. 세상에 더 힘든 일이 많을 거에요. 저만 해도 괴롭힘에 학업 스트레스에 뭐... 힘들었는데 저 자신을 믿고 살았어요. 정확히는 뻔뻔하게 살았죠. 저 사람들이 날 고깝게 보고 싫어하면, 제가 잘난 탓이라고 생각하면서 살았죠. 그래야 맘이 편했거든요. 그렇게라도 삶은 악착같이 사는 거에요. 쉽게 포기하기에는 제가 아깝더라고요. 내가 가지고 있는 재능이 분명히 있을텐데, 내가 왜 이까짓거에 죽어야하는거지? 란 생각으로요. 자기합리화라도 해서 살다보니까 좋은 날도 많더라고요. 일기도 쓰기 시작했어요. 힘든 날들이 더 많은 줄 알았는데 좋은 날들도 많더라구요. 2023년부터 쓴 일기를 보다보면 살아있길 잘했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그렇게 악착같이 살다보면 본인 생각보다 좋은 날들이 많아질 거에요. 이제 14살이면 중학교의 재밌는 일들을 못 겪어봤을텐데, 중학교 재밌는 일들도 겪어봐야죠! 가족도 결국 남이라는 글을 읽은 적이 있었어요. 그 책에서는 가족은 서로 기댈 수 있는 존재지만 각자 개인의 사람이라고, 남이라고 했죠. 어느정도는 동의해요. 언젠가는 독립해서 각자 살겠죠. 필요할 때만 찾게 될지도 몰라요. 그래도 가족을 믿을 수 있어서 살아있어요. 가족이 나를 안 사랑하는 거 같앴는데, 엄마랑 대화를 하다보니 엄마는 사랑을 주는 법을 모르셨던 거고 아빠도 마찬가지셨어요. 그럼 어때요? 내가 사랑을 드리면 되죠. 쓰다 생각해보니 대가없는 사랑을 할 수 있는 건 가족 사이 밖에 없네요. 그니까, 제가 해드리고 싶은 말은, 가족이랑 대화를 더 해보세요. 저도 중1 때 가족이랑 대화를 안 하다가 2년이 지난 이제서야 대화를 해보고 위에걸 깨달았네요. 힘내요. 제 동생 같이 느껴져서 길게 썼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몽상가63
· 3달 전
@몽상가63 나이가 많은 사람은 아니지만, 지금 제가 깨달은 걸 알려주고 싶었어요! 10살 차이로부터 얻는 위로랑 2살 차이로부터 얻는 위로는 받아들여지는 느낌이 살짝 다르잖아요! ㅎㅎ 아직 안 주무시면 후딱 주무세요!! 키 크셔야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모두를응원할날이오길
· 3달 전
@몽상가63 저도 지나가는 길에 마음이 따뜻해졌어요 따뜻한 말을 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마음까지 드네요 항상 따뜻한 사람이 되시길 응원할게요 좋은 꿈 꾸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몽상가63
· 3달 전
@모두를응원할날이오길 안녕하세요!! 좋은 답글 감사해요. 중학생이신 걸로 기억하는데, 오늘 하루는 잘 보내셨나요? 여기서 꽤 자주 뵀던 분이라 반가운 마음이 드네요ㅋㅋ(( 내적 친밀감 때문이에요!! )) 내일도 힘내시구, 모레도, 일주일 뒤도, 앞으로 매일매일 힘내시면 좋겠어요!! 좋은 하루 보내시구 좋은 꿈 꾸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모두를응원할날이오길
· 3달 전
@몽상가63 네 감사합니다 저도 반갑고 친근한 마음이드네요 ㅎ 몽상가님도 하루하루 행복하게 지내셨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