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력적이였던 사람과 끝내야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폭력]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폭력적이였던 사람과 끝내야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해오기아
·3달 전
연애 초 저에게 강압적이고 심하게 때리진 않았지만 제 몸을 억누르거나 제압했던 사람과 아직 연애 중입니다. 지금은 그 사람이 제 의견도 수용하고 폭력을 행사하지 않지만 사소한 사건부터 강압적이였던 그 기억이 아직 남아 있어요. 그 분은 제가 혼자서는 선택도 잘 못하고 자신과 함께하면 올바른 길로 이끌어줄 수 있다는 명목하에 그런 행동을 했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그 분은 자기말만 잘 들으면 모든게 잘된다는 말을 습관처럼 합니다. 과거 끝내고 싶은 마음이 생겼지만 지지부진하네요. 저도 그 분께 익숙해진걸까요. 헤어짐을 어떤방식으로 전해야 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만다린eda
· 3달 전
저도 같은연애를 했었는데요. 그런남자들의 특징은 똑같나봐요? 의견을 나누고싶다고 같이 이야기 하다가도 제 의견을 들으면 틀렸다는걸 증명하려고 노력하고 논리적인 척 하지만 그 사람말이 맞다고 생각한 적도 없습니다. 다만 제가 너무 좋아했기에 수긍하지않으면 이상황이 끝나지 않는걸 알기에 고개를 끄덕인적이 많거든요. 이상하게 나쁜 사람하고는 헤어지는게 힘들어요. 못되게 굴다가도 헤어지고 난 후 잡으려는 모습보면 안쓰럽죠. 그런모습 그때만 보이니까요. 받아주게 되죠. 안된다는걸 알면서도... 헤어지고 난 후 갈기갈기 찢어진 마음 후유증이 뒤늦게 폭풍처럼 왔고 아무는데 시간이 꽤 오래 걸렸습니다. 문제 없이 생활하다가도 가스라이팅 당했던게 다른사람에게 적용되어 트라우마로 남았습니다. 내말에 반대 의견을 달면 그때 그사람처럼 절 부정하는 느낌이 들어 심장이 빠르게뛰고 얼굴도 빨개집니다. 극복하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헤어진지 오래되었어도 이러니. 하루라도 빨리 안전이별 하길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3달 전
마카님 그냥 끝내세요. 끝내야할까요?가 아니라 끝내는게 나를 위한거고 연애는 한사람을 위한게 아니라 두사람이 행복해야하는거예요. 권위적이고 강압적인 사람이 나에게 행복을 줄까요? 아니겠죠. 그러니 헤어짐을 고민하시는걸테고요. 어떤 그런행동하는거 캡쳐든 녹음이든 영상이든 증거 수집하시고 국민신문고앱으로 신고되는지 상담받으시고(싫다는데 계속해서 말걸면 스토킹처벌로는 신고 가능하니 그쪽으로 상담받으시고) 남친분께는 또 연락하면 신고한다고하세요. 그리고 차단하고 잠수타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해오기아 (글쓴이)
· 3달 전
@만다린eda 그러게요 다린님, 말씀대로 그분도 그러세요 저를 이해 시킬려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으니 저도 넘길려고 이해하는척도 많이 했었네요. 이젠 제가 헤어지는걸 이해시켜볼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