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정말 싫어져서 주변에 대화하는 사람조차 없는데 이대로 괜찮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사람이 정말 싫어져서 주변에 대화하는 사람조차 없는데 이대로 괜찮을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달 전
저희 엄마는 소시오 패스였고, 그런 엄마 밑에서 자라면서 소시오 패스를 몇 명을 더 만났어요. 현재 20대 초반이고 엄마를 포함해서 4명정도에게 엮인 것 같아요. 왜 계속 당했냐고 하시면 저도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친구가 너무 없었고 벗어나고 싶어도 혹시라도 불이익이나 이상한 소문이 퍼질까봐 무서워서 그냥 그렇게 가스라이팅을 당해왔었어요. 그렇게 주눅든 어린 시절, 사춘기를 보내고 나서 성인이 되니 모든 사람을 어떻게 대해야 할지 모르겠어서 사람들이 다가와도 피하게 되더라구요. 제 주변에 가족을 제외하면 딱 두 명만이 저랑 이야기 하고 있는 정도입니다. 물론 그 중 한 명이랑은 정말 활발하게 이야기하곤 하지만 가끔은 잘 통하는 친구가 두 명정도 더 있으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도 해요. 근데 이번 설날에 친척들에게도 어떻게 말을 걸으면 좋을지도 모르겠고 너무 어색했어서 충격이었어요. 분명 웃는 것도 잘 되고 대답도 잘 하는데 말 하는 건 너무 어려운 것 같아요. 앞으로 사회활동도 하게 될 거고 더 많은 사람을 만날 거고... 좋은 친구를 사귀기 위해 사람을 어색해하는 걸 고쳐야할 것 같으면서도... 사실 이런 생각을 하면서도 지금도 사람과 가까이 하는 게 이제는 싫어서 그냥 친구 없이, 자기 일만 열심히 하는 사람이 돼도 될지 궁금해집니다... 저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따옴표

당신이 적은 댓글 하나가
큰 힘이 될 수 있어요.
댓글을 한 번 남겨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