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그냥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리니리니
·3달 전
저는 평범한 학생인데요 저는요 식구들 다자고 항상 밤에 울어요. 너무 지치고 힘들고 내가 이렇게까지 살아가야하나? 이런생각도들고 하지만 이게 다 제탓인것같고 근데 또 가족들에게 말하는건 부담이됩니다. 제 마음을 잘 추스릴수있는 방법이있을까요? 저 좀 도와주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황혜진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달 전
편안한 밤을 보내는 날이 오기를 바라요.
#우울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황혜진입니다.
📖 사연 요약
매일 밤마다 눈물이 왈칵 쏟아질 정도로 너무 지치고 힘이 들어, 이 마음을 어떻게 추스리면 좋을까 싶어 이렇게 고민을 적어주셨네요.
🔎 원인 분석
무슨 이유로 이렇게 지치고 힘들게 되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모두가 잠든 밤 매일 눈물을 흘려 보내야 할 정도로 힘든 시간들을 보내고 있는 것 같네요. 누군가에게 말하기는 부담스럽고, 혼자서 이 슬픔과 아픔을 삼켜야 하니 그 과정에서 이런 저런 생각들이 올라와 마카님을 더 힘들게 만들고 있는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밤은 다른 사람들의 밤보다 더 길고, 어둡고, 슬픈 밤일 것 같아요. 다음 날을 위해 편안한 꿈을 꾸고 있어야 할 시간에 마카님은 홀로 슬프고 우울한 생각들과 맞서야 하니 너무나 힘이 들 것 같네요. 어떤 이유로 이 힘든 감정들을 내보이기 어려운 건지 궁금하기도 해요. 혼자서 버티고 견디다 보면 자꾸 올라오는 부정적인 생각들 때문에 마카님이 더 힘들 것 같아 걱정이 되네요. 만약 주변에 내가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내가 어떤 이야기를 했을 때 충분히 받아 들여줄 것 같은 사람이 있다면, 어렵더라도 용기를 내서 기대어 봤으면 좋겠어요. 내 안에만 힘든 마음들을 담아두면 그 감정들이 마카님 안에 계속 쌓여서 마카님을 더 힘들게 만들 수 있어요. 만약 학교 내에서 상담을 이용할 수 있다면 상담에서 마카님의 여러 감정들을 풀어 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거에요. 혼자서 그 모든 아픔들을 다 안고 버티지 않아도 돼요.
아픔을 밖으로 드러내어 누구에게라도 위로를 받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런데 그 전에 마카님이 스스로를 위로해주는 것도 필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내 탓을 하기 보다는 지치고 힘든 내 마음을 위로해줄 수 있으면 좋겠어요. 마카님의 밤이 평안해지기를 바라고, 또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고민상담해주께
· 3달 전
스트레스를 해소할 만한 취미생활을 가지시는 게 어떠실까요? 종이찢기, 그림그리기, 인형안기, 자기 등등 나름대로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전 그런 생각이 들 때 보통 동영상을 보고 잊어버려요 너무 힘들어하지마요